지브라, 차세대 인텔리전트 커넥티비티용 ‘모빌리티 DNA’ 발표
상태바
지브라, 차세대 인텔리전트 커넥티비티용 ‘모빌리티 DNA’ 발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8.19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계적으로 자산, 인력, 거래 과정 등 기업의 비즈니스 가시성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지브라테크놀로지스가 사업자, 모바일 워커, 채널 파트너들에 보다 높은 효율성과 생산성을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솔루션 세트인 모빌리티 DNA를 발표했다.

지브라는 이와 함께 향상된 TC55터치 컴퓨터를 출시함으로써 엔터프라이즈급 안드로이드 모바일 컴퓨터 포트폴리오를 더욱 넓힐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모빌리티 DNA 스위트는 지브라 모바일 컴퓨터를 위한 혁신적 애플리케이션, 편이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툴, 강력한 관리 유틸리티의 종합적인 컬렉션으로 파트너와 비즈니스가 모바일 투입의 투자 수익(ROI)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복잡성, 위험성, 자본 지출을 최소화한다.

▲ 모빌리티 DNA 스위트는 지브라 모바일 컴퓨터를 위한 혁신적 애플리케이션, 편이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툴, 강력한 관리 유틸리티의 종합적인 컬렉션으로 파트너와 비즈니스가 모바일 투입의 투자 수익(ROI)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복잡성, 위험성, 자본 지출을 최소화한다.

모빌리티 DNA 스위트에 포함되는 새로운 솔루션은 시뮬스캔 도큐먼트 캡쳐(SimulScan Document Capture), 워크포스 커넥트 푸시-투-토크 프로(Workforce Connect Push-To-Talk (PTT) Pro), 앱갤러리(AppGallery), 스와이프 어시스트(Swipe Assist), 올 터치 터미널 에뮬레이션(All-Touch Terminal Emulation (TE))이 있다.

앞서 발표된 툴인 로모바일(RhoMobile), 모빌리티 익스텐션(Mobility Extensions (Mx)), 엔터프라이즈 브라우저(Enterprise Browser), 안드로이드용 EMDK 또한 중요한 데이터 기능과 보안의 손실 없이도 비즈니스가 소비자 스마트폰 플랫폼의 간단성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모빌리티 DNA 스위트에 포함된다.

TC55 터치 컴퓨터는 비즈니스들로 하여금 캐리어에 대한 선택권을 주고 최대의 유연성을 제공하는 운영체제를 제공한다. 또한 안드로이드 킷캣 운영체제를 통해 향상됐으며 통합 2D 이미징 기술로 빠른 데이터 수집이 가능해졌다.

2D 스캔 엔진이 장착된 TC55 모바일 컴퓨터는 국내 통신사의 3G 인증도 받아 음성통화 및 3G 지원을 통해 현장 근로자들의 편의성 및 이동성을 강화했다.

앱갤러리는 조직 및 기관들이 지브라의 안드로인드 기반 모바일 기기의 모바일 앱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 제어, 사용, 도입할 수 있도록 하는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앱 시장이다. 앱갤러리는 확인되지 않은 앱 설치에 의해 발생하는 문제들을 줄여주고 맞지 않은 버전이나 형태에서 나타나는 에러들을 최소화해 IT 담당자의 일을 줄여준다.

확인된 제3자 개발자들은 자신들만의 엔터프라이즈 앱을 앱갤러리를 통해 배포할 수 있으며 지브라의 에코시스템에 있는 독립 소프트웨어 벤더(ISV)들은 자신들의 앱을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알리고 배포하며 업데이트할 수 있다.

시뮬스캔 도큐먼트 캡쳐는 버튼 하나로 여러 개의 바코드, 고해상도 사진, 서명을 동시에 캡쳐할 수 있는 동시에 자동으로 표준 양식에 맞게 덧붙일 수 있다. 이는 비즈니스 운영을 간소화시키고 고객 서비스를 향상하며 보다 정확한 실시간 비즈니스 정보를 제공한다.

시뮬스캔은 야외 근무, T&L, 정보의 흐름을 신속하게 하고 정확한 표기를 요구하는 제조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워크포스 커넥트는 모바일 워커들에게 다양한 생산성 툴들을 제공한다. 이 툴들은 모바일 워커들이 여러 산업에 걸쳐 작업 흐름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워크포스 커넥트 PTT 프로의 추가로 기존보다 더욱 향상됐다.

이 새로운 네트워크와 기기에 상관없는(device agnostic) 음성 솔루션은 VoIP 전화방식, PTT, 엔터프라이즈 메시징을 하나의 모바일 사용자 경험으로 통합해 모바일 워커들의 교류 및 협업을 향상시킨다.

지브라의 새로운 스와이프 어시스트는 가상 온 스크린 트리거(on-screen trigger)를 제공해 지브라의 올 터치 및 안드로이드 기반의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는 모바일 워커들이 어려운 스캐닝 환경에서도 데이터 캡쳐 기능을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올 터치 TE는 안드로이드 올 터치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돼 있으며 올 터치 TE 사용시에는 키보드 입력을 자주 또는 반복적으로 하지 않아도 된다.

올 터치 TE는 기존의 데이터 스트림을 통해 데이터를 바로 가져와 현대식 올 터치 사용자 네비게이션, 메뉴, 스크린 버튼에 자동으로 재배열시킴으로써 업무 생산성과 정확성을 향상시킨다.

라이언 고(Ryan Goh) 아태지역 총괄 부사장겸 총괄 매니저는 “지브라는 엔드 투 엔드 모빌리티 솔루션에 전념해 고객들이 각자의 오퍼레이션을 확실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한다. 더 나아가 소비자 등급 솔루션들이 제공하지 못하는 결과를 제공하도록 한다”며 “모빌리티 DNA 스위트와 함께 TC55 모바일 컴퓨터는 비즈니스들의 빠른 모바일 솔루션 도입, 생산성 향상, 신속한 운영, 그리고 진정한 기업 자산 정보를 실현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