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설민석 SUHD 다시보기’ 영상 공개
상태바
삼성전자, ‘설민석 SUHD 다시보기’ 영상 공개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8.13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지난 11일 ‘설민석의 SUHD 다시보기-컬러와 디테일에 목숨 건 사람들’ 영상을 공개했다.

설민석의 SUHD 다시보기는 어진화사가 그린 조선시대 왕들의 초상화에 나타난 컬러와 디테일의 정수에 대한 역사적 설명과 함께 실제와 같은 컬러와 디테일을 표현하는 삼성 SUHD TV를 소개한 영상이다. 

▲ ‘설민석의 SUHD 다시보기’ 영상은 삼성 IT 페이스북과 삼성 투모로우 블로그 및 유튜브에서 볼 수 있다.

이번 영상은 재치 있는 입담으로 유명한 한국사 전문 강사 설민석 씨의 강의를 통해 왕의 외모뿐 아니라 기질과 성품까지 표현해야 할 만큼 극도로 섬세한 작업을 해야 했던 어진화사에 대한 역사적 정보를 쉽고 흥미롭게 소개하며 오늘날의 어진화사로 삼성 SUHD TV를 이야기하고 있다.

영상에서는 어진화사를 컬러와 디테일의 전문가라고 정의하며 “터럭 한 올이라도 같지 않으면 다른 사람이라는 생각이 바탕이 되어 주름 하나, 작은 점, 입꼬리의 모양까지 그대로 표현해낼 정도로 컬러와 디테일을 놓치지 않은 것이 진정한 어진화사의 정신”이라고 전했다.

또 조선시대에는 컬러와 디테일의 전문가가 어진화사였다면, 삼성 SUHD TV는 그 정신을 이은 현대판 어진화사라고 정의했다. 나노 크리스털 입자로 세밀하고 순도 높은 색상을 구현하는 슈퍼컬러(Super Color)가 임금의 곤룡포 사이사이 숨겨진 다양한 색을 보여주고 풀HD보다 4배 더 디테일한 슈퍼 UHD로 왕의 얼굴을 직접 보는 듯한 착각이 들게 하며, 곡선 형태의 슈퍼 커브드가 편안함과 몰입감을 선사한다는 것.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설민석의 SUHD 다시보기 영상은 어진화사 못지않게 컬러와 디테일을 실제와 같이 표현하는 SUHD TV의 특징을 소비자들과 쉽고 재미있게 공유하기 위해 제작했다”며 “최신 기술의 집약체인 TV 제품을 어진화사라는 역사 속 이야기와 더불어 소개한다는 점에서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