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청년기업가정신재단, ‘생활 속 기업가정신 확산’ 위한 MOU 체결
상태바
네이버-청년기업가정신재단, ‘생활 속 기업가정신 확산’ 위한 MOU 체결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8.12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살아가면서 갖춰야 할 개인역량으로서 생활 속의 기업가정신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상헌 네이버 대표, 윤영찬 이사와 황철주 기업가정신재단 이사장, 남민우 이사, 금기현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세대별·대상별 체계적인 기업가정신 교육 콘텐츠 및 프로그램을 마련해 생활 속에 기업가정신이 확산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키로 했다.

▲ 지난 11일 네이버 김상헌 대표(오른쪽), 기업가정신재단 황철주 이사장(왼쪽)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가정신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1차 사업으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대학생 기업가정신 교육단을 발족하기로 했으며 발족할 기업가정신 교육단을 통해 산간-도서 지방 등 상대적으로 소외된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학습기회를 제공해 기업가정신 교육격차 해소에도 나설 계획이다. 

또 양사는 올해 중으로 기업가정신 교재 개발과 퍼실리테이터 양성, 일선 시범 수업 등을 통해 현장 친화적인 교육과정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김상헌 네이버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기업가정신이 다양한 계층으로 확산되기를 기대하며, 미래의 인재에 대한 장기적이고 실질적인 투자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철주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이사장은 “이 사업이 대한민국의 새로운 정신을 만들어 갈 청소년들을 시작으로 여성, 베이비 부머, 제대 군인 등 다양한 계층에 전파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