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지역정보개발원, 도로명주소 활용 편의성 증대 위한 MOU 체결
상태바
다음카카오-지역정보개발원, 도로명주소 활용 편의성 증대 위한 MOU 체결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8.11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카카오가 한국지역정보개발원과 도로명주소 활용에 대한 대국민 편의성 증대와 공간정보 기술공유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측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도로명 주소와 전자지도 서비스에 대한 대국민 편의성을 높이고 각자 보유한 공간정보 기술과 경험을 공유해 다양한 융·복합 컨텐츠 개발 및 서비스 활성화에 적극 나선다.

또 향후 도로명주소 관련 각종 정보를 이용하고자 하는 기관들에 대한 기술지원과 카카오페이 등 다음카카오의 서비스를 활용한 공공 서비스 확대 방안도 함께 모색해 나갈 방침이다.

▲ 이석우 다음카카오 공동대표(오른쪽)와 손연기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원장(왼쪽)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를 위해 다음카카오는 공간정보를 활용한 융·복합 컨텐츠 개발 관련 기술을 제공하고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은 도로명주소와 전자지도의 변동사항에 대한 신속한 제공 및 주소검색서비스와의 전자적 연계를 지원할 계획이다. 

다음카카오 관계자는 이번 협력에 대해 “스마트폰 대중화로 공간정보를 활용하는 모바일 서비스들이 빠르게 늘고 있는 추세”라며 “이용자 편의 향상을 위한 모바일 생활정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손연기 한국지역정보개발원장은 “이번 협약은 상호 기술 공유를 통해 공공과 민간의 공간정보를 활용한 융·복합 컨텐츠 개발 등을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