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센, 국방기술품질원 전산장비 통합서버 이관 사업 수주
상태바
아이티센, 국방기술품질원 전산장비 통합서버 이관 사업 수주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8.11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센이 국방기술품질원 주관의 ‘전산장비 통합서버 이관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

아이티센 외 1개 회사의 컨소시엄 형태로 진행되고 아이티센이 주사업자를 담당한다. 사업 수행기간은 계약체결 일부터 5개월이며, 사업예산은 약 63억원이다.

이번 사업은 노후 된 서버 교체를 비롯해 기존에 개별 서버 운영으로 인한 관리효율과 장애 대처 효율성이 저하되는 것을 보완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클라우드 컴퓨팅 도입으로 향후 빅데이터 분석 기반을 마련하고자 추진되는 사업이다.

아이티센은 이번 사업에서 통합 서버를 비롯한 스토리지, 백업장비, 스위치 등 하드웨어 도입 및 설치 등을 맡아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이티센 관계자는 “국방정보화사업은 국방력 강화와 직결되는 사업으로 기술진 모두는 남다른 각오로 최적의 시스템을 구성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국방부는 클라우드 컴퓨팅의 군 적용을 위해 개선된 정보화 환경을 추가 조성할 계획에 있어, 아이티센만의 독자적인 클라우드 기술력을 바탕으로 탄탄한 시스템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향후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국방부는 정보화 사업 추진을 위해 내년 예산을 확장 책정하는가 하면 기반 인프라 확보를 위해 이번 사업 외에도 향후 IoT·빅데이터·모바일·보안 등 최신 IT기술을 추가 도입할 예정이다. 회사는 이번 사업 수주와 성공 여부는 향후 관련분야 수주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