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철 반려동물 3대 문제 해결법
상태바
무더운 여름철 반려동물 3대 문제 해결법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8.11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은 펫팸족(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을 의미하는 펫 패밀리(Pet Family)의 줄임말)의 고민거리가 늘어나는 계절이다. 찌는 듯한 더위에 장마철 습기까지 더해지다 보니 여름이 되면 반려 동물의 위생과 반려 동물을 키우는 집안의 청결 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커질 수밖에 없다.

그러나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비교적 큰 노력을 들이지 않고도 간편하게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다. 

애완동물 털 청소에 더욱 특화된 청소기, 배변 냄새를 줄여주는 탈취제, 보습 효과를 더해주는 스킨 케어 제품 등을 활용해 간편하고 깨끗하게 배변 냄새, 목욕, 털 날림 등 여름철 펫팸족 3대 고민을 해결해 보자.

청소를 해도 사라지지 않는 털 날림 = 내 몸 움직이기도 귀찮은 계절에 반려동물의 털 청소를 하기란 보통 귀찮은 일이 아니다.

후버에서 출시한 초 경량의 멀티 무선 청소기 ‘에어 코드리스 투인원(Air Cordless 2 in 1)’은 집안 내 미세먼지는 물론 반려동물의 털까지 강력하게 흡입해 펫팸족들 사이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에어 코드리스 투인원은 높은 흡입력과 먼지 분리 성능을 동시에 구현해 흡입력을 오래 유지시켜주는 ‘싸이클론 방식’을 채택하는 동시에 바닥 청소 노즐에 다양한 채널로 기압 차를 이용한 먼지 흡입 기술을 도입한 특허 받은 ‘윈드터널 2’ 기술을 적용, 일반 방식의 흡입 채널보다 2배 이상 뛰어난 흡입력을 갖췄다.

또 에어 코드리스 투인원에는 특히 터보 헤드를 추가, 침구는 물론 머리카락이나 반려동물의 털 등 집 안 미세먼지들을 완벽하게 청소할 수 있도록 핸디 청소기의 활용도를 넓혔다. 반려동물의 털이 보이는 즉시 핸디형 청소기를 분리해 간편하고 빠르게 청소할 수 있어 쾌적한 실내를 유지할 수 있다.

코를 찌르는 지독한 배변냄새 = 습도가 높은 여름 반려동물의 배변 냄새는 더욱 심해진다. 배변 즉시 빠르게 배설물을 청소하지 못한다면 집안 전체가 지독한 냄새로 가득 차는 건 시간 문제. 무더운 여름 반려동물의 배설물과 분비물은 미생물이 빠르게 번식하기 쉬워 반려 동물과 펫팸족의 건강을 위해 더욱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배변 냄새는 잡아주는 배변패드를 사용하는 경우가 일반적이지만 반려동물이 패드에 배변하지 않고, 제때 패드를 교체해주지 않는다면 효과는 미비하다. 패드가 아닌 실내 바닥에 배변을 했을 경우에는 배설물을 깨끗이 치운 뒤, 애완용 무균정 탈취제와 소변 파우더를 이용해 바닥으로 스며드는 냄새는 제거한다. 

곰팡이 전문 브랜드 바이오피톤이 선보인 ‘애완견 무균정 탈취제’는 반려동물의 배변 냄새는 물론 체내에서 나는 악취까지 제거한다. 악취가 난다고 단순 방향제와 탈취제를 사용할 경우 반려동물 체내에 유해한 균들이 그대로 남게 돼 피부질환을 유발하거나 냄새가 더욱 심해진다. 바이오피톤의 애완견 무균정 탈취제 악취의 원인인 세균과 곰팡이를 99.9% 살균하고 은은한 향기까지 더해 펫팸족의 눈을 사로잡는다. 

탈취제를 사용해도 배변냄새가 계속 되는 경우 반려동물의 식단을 바꿔주거나 먹이는 비타민을 이용하면 장내 유해가스를 감소시켜 배변냄새는 물론 구취까지 제거할 수 있다. 

여름철 반려동물 위생을 위한 목욕법 = 반려동물에게 여름은 지독히 힘든 계절이다. 고온〮다습한 환경에 세균과 곰팡이에 쉽게 노출될 수 있기 때문이다. 반려동물들은 사람과 달리 온몸에 털이 있어 환경의 영향을 쉽게 받아 더욱 주의를 요한다. 특히 털이 길고 땀샘이 잘 발달되지 않아 다른 동물에 비해 유난히 더위를 타며 피부병, 열사병 등 질병 발생률도 높다. 

1~2주에 한 번씩 반려동물 전용 샴푸를 이용해 목욕을 시켜주고 발가락과 눈 앞, 귀 주위는 잘 말려줘야 피부병을 예방할 수 있다. 털이 완전히 마르기 힘든 장마철에는 애완동물 전용 보습제를 뿌려주어 피부병을 예방하고 피부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게 한다.  

반려동물 보습제 ‘아토펫’은 100% 국내산 식물 추출액으로 만들어 반려동물의 피부의 보습은 물론 피부질환을 예방한다. 살구씨앗·도토리·도라지 등의 천연 식물 추출액은 반려동물의 몸에 보호막을 형성시켜 빠른 치유 및 면역력 향상을 돕는다. 아토펫은 동물병원에서 사용하는 제품 중 하나로 가정에서도 믿고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