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카톡 연동 전화앱 ‘카카오헬로’ 베타 테스터 모집
상태바
다음카카오, 카톡 연동 전화앱 ‘카카오헬로’ 베타 테스터 모집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8.11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카카오가 스팸 차단, 연락처 관리 등 스마트폰 전화통화를 위한 편의 기능을 하나로 모은 통합 전화앱 ‘카카오헬로’의 오픈 베타 테스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테스트 버전으로 선보인  카카오헬로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헬로는 스마트폰의 기본 기능인 전화 통화에 중점을 둔 통합 전화앱 서비스다. 주요 기능으로는 ▲연락처 관리 ▲스팸 번호 차단 ▲실시간 발신자 정보 제공 ▲상호 전화번호 검색 등으로 여러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카카오헬로 앱 하나로 간편하게 모든 편의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 다음카카오가 통합 전화앱 ‘카카오헬로’ 오픈 베타 테스터를 모집한다.

카카오헬로는 카카오 계정 로그인을 통해 지인들의 연락처를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으로 채워준다. 또 연락처 저장 시 지인과 연관된 태그를 등록할 수 있어 손쉽게 연락처를 관리할 수 있으며 전화를 받을 때 저장해둔 태그가 표시돼 동명이인의 지인이라도 발신자가 누군지 식별할 수 있다. 

스팸 전화의 통화 맥락을 분석하는 카카오헬로만의 필터링 시스템을 통해 정교한 스팸 차단 기능을 제공하며 다음 지도 DB와 카카오헬로 이용자들이 설정한 프로필 정보를 기반으로 실시간 발신자 정보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병원·식당 등의 상호 전화번호 검색, 친구의 전화번호 변경 알림, 연락처 백업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통합 제공해 앱 하나로 더욱 편리한 전화 커뮤니케이션을 즐길 수 있다. 

다음카카오는 카카오헬로 정식 서비스 출시에 앞서 이용자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베타 서비스를 체험할 테스터를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카카오헬로 베타테스터 모집 페이지(hello.kakao.com/obt)를 통해 안내에 따라 베타 버전 앱을 설치하면 된다.

다음카카오는 이와 함께 카카오헬로 구글플러스 커뮤니티(durl.me/9in4f9)를 개설해 테스터들과 서비스에 대한 의견·개선 사항·문의 사항 등을 자유롭게 주고 받을 예정이다.

다음카카오는 베타 테스터들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8월20일까지 베타 서비스 참여 이용자 중 매일 2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증정하며 구글플러스 커뮤니티 내에서도 다채로운 미션 이벤트를 진행하며 테스터에게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다음카카오 관계자는 “오픈 베타 서비스에 참여하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3분기 중 정식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카카오톡을 통해 이용자에게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제시했듯, 카카오헬로를 통해 스마트폰의 가장 기본이 되는 전화 통화에 초점을 둔 편리한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