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식회사, 공동사업 아이디어 경연대회 ‘비즈 아이디어 페스티벌’ 시상식 개최
상태바
SK주식회사, 공동사업 아이디어 경연대회 ‘비즈 아이디어 페스티벌’ 시상식 개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8.05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주식회사 C&C가 5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 사옥 27층 비전룸(Vision Room)에서 ‘BP(Biz.Partner)와 함께 하는 비즈 아이디어페스트벌(Biz. Idea Festival)’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SK주식회사 C&C는 이에 앞서 지난달 22일 사업을 함께 추진할 10개 BP사 및 구성원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신 동향 기술·솔루션 기반 공동사업 아이디어를 제안·설명하는 경연대회를 개최한 바 있다.

▲ 정풍욱 SK주식회사 C&C 구매본부장(사진 왼쪽 세번째)과 대상을 수상한 판게아솔루션 유영덕 대표(사진 왼쪽 네번째) 및 수상자들이 ‘비즈 아이디어 페스티벌’ 시상식 이후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행사로 ▲양방향 소통에 기반한 BP와의 협업체계 구축 ▲BP사와의 공동사업 추진을 통한 실질적 성과 창출 ▲BP사의 지속가능 경영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 등의 취지로 마련됐다.

이날 시상식은 사전 서면 평가와 제안발표 평가를 거쳐 10개사 중 총 5개사가 대상(1곳), 최우수상(2곳), 우수상(2곳)으로 선정됐다. 이와 함께 수상 업체들은 사업화 및 개발 지원금으로 대상 2000만원, 최우수상 1000만원, 우수상 500만원을 각각 포상금으로 받았다.

대상은 판게아솔루션사가 제안한 ‘중장거리 LoRa IoT 디바이스 사업’이 선정됐다. 이 사업은 중장거리 LoRa(Long Range Sub-GHz Module, 블루투스와 같은 무선통신 기술의 일종) 무선망 기술 기반 저전력 스마트 IoT 디바이스?응용 솔루션으로 향후 공장 내 또는 광범위 지역에서의 위치 추적관리를 통한 산업안전·관제·자산관리·환경관리 등의 사업이 예상된다.

이밖에 ▲코아칩스의 ‘무전원센서 기반 IoT 관제서비스’ ▲어니컴의 ‘모바일 테스트센터 구축’이 최우수상을 ▲오픈잇의 ‘거주지 공기질 측정’ ▲드림비전스의 ‘라이프 케어(Life Care) 서비스’가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판게아솔루션 유영덕 대표는 “그동안 우수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도 독자 사업추진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앞으로는 SK주식회사 C&C라는 든든한 사업 파트너가 있어 R&D 및 신규사업 추진에 큰 힘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작년 대상 수상에 이어 올해 우수상을 수상한 드림비전은 작년에 제안을 했던 ‘BLE 비콘’을 SK주식회사 C&C의 지원으로 개발 완료해 ‘2015 MWC상하이’에서 소개했고 스마트홈 구축업체에 시제품을 공급했다.

드림비전 허각 대표는 “수상 지원금도 도움이 됐지만 SK주식회사 C&C 사업제안 경연대회에서 대상을 받았다는 자체만으로도 바이어에게 신뢰를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정풍욱 SK주식회사 C&C 구매 본부장은 “작년 행사가 BP사들이 자체적으로 사업을 추진하는데 도움이 됐다면 올해는 당사와 BP사간 공동의 성과 창출이 기대된다”며 “올해 선정된 아이디어도 가시적인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