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20㎑ 파워 스위칭 애플리케이션 효율성 ‘업’ 650V IGBT M 시리즈 출시
상태바
ST, 20㎑ 파워 스위칭 애플리케이션 효율성 ‘업’ 650V IGBT M 시리즈 출시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07.31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650V IGBT 신제품 M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 새로운 제품은 설계시 HVAC 모터 드라이브, 무정전 전원공급장치(Uninterruptible Power Supplies, UPS), 태양 전력 컨버터 뿐만 아니라 하드 스위칭 회로 토폴로지에서 최고 20㎑까지 동작하는 모든 전력 컨버터 애플리케이션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빠르고 가격대가 적정한 해결책이다.

이번 M 시리즈 IGBT는 ST의 3세대 트렌치 게이트 필드 스톱(Trench-Gate Field-Stop, TGFS) 저손실 기술로 제작돼 새로운 트렌치 게이트와 특수 설계된 P-N-P 수직 구조의 조합을 통해 전도 손실과 스위치 오프 손실간에 최상의 균형을 구현하며 디바이스의 전반적인 성능을 향상시킨다.

▲ M 시리즈 IGBT는 ST의 3세대 트렌치 게이트 필드 스톱(Trench-Gate Field-Stop, TGFS) 저손실 기술로 제작돼 새로운 트렌치 게이트와 특수 설계된 P-N-P 수직 구조의 조합을 통해 전도 손실과 스위치 오프 손실간에 최상의 균형을 구현하며 디바이스의 전반적인 성능을 향상시킨다.

시작 접합 온도150°C에서 최소 6마이크로초(㎲)의 단락 강도 시간(short-circuit withstand time, SCWT), 175°C로 확장된 최대 작동 접합 온도, 그리고 폭 넓은 안전 동작 영역(Safe Operating Area, SOA)과 같은 특징은 전력 소비가 큰 애플리케이션의 사용 수명을 늘리고 신뢰성을 향상시켜 준다.

이번 신제품은 높은 수준의 유연성(softness)과 순방향 전압강하를 낮게 유지하면서 빠른 복구에 최적화된 차세대 환류 다이오드(free-wheeling diodes)와 같은 패키지로 제공된다.

이러한 패키지는 스위치 온(switch-on) 손실은 줄이면서 EMI 보호에 탁월하다. 또한 조밀한 파라미터 배치와 VCE(sat) 정온도계수(PTC)로 전력 조건이 높아도 안전하게 병렬 사용을 할 수 있다.

M 시리즈는 높은 주파수(최고 60㎑)의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용 650V IGBT HB 시리즈를 보완하는 제품으로 10A 및 30A의 정격 전류 제품이 TO-220, D2PAK 및 TO-247 LL 롱 리드(long-lead)를 비롯한 다양한 파워 패키지로 제공된다. 모든 디바이스들이 현재 양산중이며 TO-220 패키지로 제공되는10A STGP10M65DF2의 가격은 1000개 단위 주문시 1달러부터 시작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