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젊은층과 소통·IT관련 차별화 경험 공유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SK텔레콤, 젊은층과 소통·IT관련 차별화 경험 공유 프로그램 진행
  • 이광재
  • 승인 2013.03.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이 젊은 층과 소통하고 IT관련 차별화된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운영하는 대학생 체험활동 프로그램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7기 구성원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는 지난2009년부터 SK텔레콤이 운영한 대표적 대학생 체험 프로그램으로 ▲장애 학생들에게 희망 메시지를 전하는 '가능성교실' 참석 ▲ICT의 미래를 볼 수 있는 전시관인 'T-um' 견학 ▲국내 최정상급 실력의 SK와이번스 SK나이츠 선수단 인터뷰 등 SK텔레콤의 다양한 활동을 직접 취재 편집해 공유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캠퍼스리포터는 '공식 블로그(blog.naver.com/sktreporter)'도 직접 운영해 정보통신 분야 최신 소식과 캠퍼스 내 트렌드 등 대학생들의 다양한 관심사를 중심으로 소통의 장도 마련한다.
 
또한 캠퍼스리포터는 젊은 층 타깃으로 IT 관련 리서치 및 홍보 전략을 기획하며 다양한 대학생 그룹 토론 활동에 참석해 SK텔레콤의 기업활동과 서비스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발굴에도 참여한다.
 
이처럼 SK텔레콤의 캠퍼스리포터 프로그램은 단순 콘텐츠 생산이 아닌 차별화된 체험활동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캠퍼스리포터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전문성 함양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캠퍼스리포터들은 6개월 동안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강사진으로부터 ICT 산업에 대한 기본적인 교육을 포함해 SNS 마케팅 기법 취재, 인터뷰 방법 및 기사 작성법, 사진 영상 콘텐츠 제작법 등을 교육받는다.
 
아울러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프로그램은 선배 기수의 자발적인 참여가 바탕이 된 독특한 멘토링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캠퍼스리포터들은 멘토링 제도를 통해 이전 활동 기수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받으며 멘토-멘티 간 활발한 소통을 통해 나란히 앞으로 성장하는 대학생활을 경험할 수 있다.
 
캠퍼스리포터는 오는 31일까지 지원서를 접수 받고 블로그 미션 및 면접 전형을 거쳐 4월13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선발된 32명의 리포터들은 4월16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9월까지 약 6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지원자격은 전국 4년제 대학에 재학 휴학중인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공식 블로그에서 지원서류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운영사무국 이메일(sktreporter@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자들은 공식 블로그에서 서류 지원 양식 외에도 주요 궁금증에 대한 FAQ, 선배들의 활동 소감 및 면접 팁도 찾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