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명동예술극장 후원 ‘문화 나눔’ 활동 지원
상태바
네이버, 명동예술극장 후원 ‘문화 나눔’ 활동 지원
  • 이광재
  • 승인 2013.03.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 www.nhncorp.com)이 21일 명동예술극장(극장장 구자흥)과 문화 나눔을 위한 협약식을 갖고 네이버 '한글한글 아름답게' 캠페인(hangeul.naver.com) 일환으로 다양한 문화 활동을 함께 펼친다.
 
네이버는 명동예술극장 앞 광장에 매년 3월21일로 지정된 '세계 시의 날(World Poetry Day)'을 맞이해 21일부터 약 한달 간 한글날을 기념해 개최했던 '아름다운 우리 시(詩)공모전'의 당선작을 전시한다.
 
또한 네이버는 문화나눔을 실천하고자 보다 많은 청소년(24세 이하)들이 명동예술극장에서 상연하는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관람 비용 일부를 지원하고 '네이버 푸른티켓'을 1만원에 제공한다.
 
이 외에도 네이버는 유동인구가 많은 명동예술극장 앞 광장에 한글의 자음과 모음을 활용한 벤치를 설치하고 상설 휴게공간을 마련해 한글의 맛과 멋을 새롭게 발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했다. 
 
김우정 네이버 BX센터장은 "우리의 소중한 문화적 자산인 한글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올 한해 동안 명동예술극장과 함께 다양한 문화 예술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 한글한글 아름답게 캠페인은 지식과 정보의 근원인 한글의 가치를 되새기고자 2008년부터 시작된 문화활동으로 나눔글꼴, 한글문서서식 무료 배포 등 해마다 뜻 깊은 소재로 새로운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