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핀테크·클라우드시장 ‘출사표’…실적 부진 이겨낼까?
상태바
NHN엔터, 핀테크·클라우드시장 ‘출사표’…실적 부진 이겨낼까?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7.24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업체 ‘구름’과 제휴, 간편결제 ‘페이코’

NHH엔터테인먼트가 게임업을 넘어 신시장 개척에 나섰다. 지난해부터 계속되는 실적 부진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NHN엔터테인먼트가 사업 영역을 본격적으로 확장한다. NHN엔터테인먼트가 출사표를 던진 시장은 핀테크와 클라우드 사업이다. 이미 관련 업계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시장이기에 NHN엔터테인먼트의 주도권 잡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NHN엔터테인먼트가 21일 클라우드 서비스 스타트업인 구름과 클라우드 사업 강화를 위한 업무 제휴를 맺었다. 구름은 2013년 설립된 업체로, 클라우드 기반 통합 개발 환경 제공하며 교육용 도구 ‘구름EDU’와 기업용 도구 ‘구름IDE’를 서비스하고 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구름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웹서비스부터 게임서버까지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과정과 서비스 운영·관리를 클라우드 서비스인 ‘토스트 클라우드’에서 가능토록 할 계획이다. 클라우드 전문 기업의 안정적인 기술·인프라를 기반으로 다양한 개발환경을 서비스하겠다는 전략이다. 

진은숙 NHN엔터테인먼트 기술본부장는 “이번 투자를 통해 우수한 클라우드 기술력을 확보하고 구름을 탑재한 상품을 다각화하는 등 토스트 클라우드 사업 부문에서 상호협력, 시너지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