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HP, 데이터 집약적 고성능 컴퓨팅 솔루션 확장 협력
상태바
씨게이트-HP, 데이터 집약적 고성능 컴퓨팅 솔루션 확장 협력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7.23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게이트테크놀로지가 HP와의 협력 관계를 확대, HP의 고성능 컴퓨팅(HPC) 솔루션에 씨게이트 클러스터스토어(ClusterStor) 스케일-아웃 스토리지 기능을 탑재한다고 발표했다.

HP는 자사의 HPC솔루션에 ‘씨게이트 클러스터스토어 1500(Seagate's ClusterStor 1500)’과 ‘클러스터스토어 9000(Seagate's ClusterStor 9000)’을 탑재해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씨게이트와의 협력은 복잡한 컴퓨팅 환경에서 HPC 업무량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HP 아폴로(Apollo) 제품 및 서비스를 지원한다.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 수석 연구 엔지니어 크리스토퍼 힐(Christopher Hill) 박사는 “현재 컴퓨팅 환경의 수준을 고려했을 때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단순화시켜 통찰력 있는 정보를 도출할 수 있는 능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특히 신경과학과 같은 분야에서 획기적인 연구 결과를 얻기 위해 노력하는 연구원들에게 큰 도움이 되기에 씨게이트와 HP의 공동 솔루션은 우리의 연구를 발전시키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씨게이트 클러스터스토어는 고유한 스케일 아웃 스토리지 아키텍처, 러스터(Lustre) 파일 시스템과 씨게이트 스토리지 미디어를 통합해 현존하는 HPC 제품 군 중 가장 뛰어난 확장성과 고성능 스토리지 솔루션을 구현하기 위해 설계됐다.

클러스터스토어는 기존 고성능 스토리지 시스템의 복잡한 설치 및 유지 과정을 제거해 시간과 운영 비용을 크게 감소시킬 수 있다. MIT 외에도 HP의 향상된 HPC 솔루션은 바이오 정보과학, 약학 연구, 업스트림 석유 및 가스 모델링, 날씨 시뮬레이션, 학술적 혹은 정책적 연구 등 다양한 분야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씨게이트 HPC 시스템 사업부 켄 클래피(Ken Claffey) 부사장겸 총괄매니저는 “고객들은 씨게이트와 HP의 협력을 통해 기술면에서 가장 신뢰받는 두 회사가 탄생시킨 완벽한 엔드-투-엔드(end-to-end) HPC 스토리지 솔루션을 접할 수 있게 됐다”며 “고기능 확장성 스토리지 시스템을 요구하는 HPC가 새로운 데이터 센트릭 컴퓨팅 시대에 들어서면서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전문 지식을 공유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큰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HP HPC 및 빅데이터 비즈니스 부문의 빌 매널(Bill Mannel) 부사장겸 총괄매니저는 “HP는 HPC 환경이 필요로 하는 유연성 제공에 최선을 다 하고 있다”며 “HP는 씨게이트 클러스터스토어를 석유 및 가스 업계에 성공적으로 활용한 바 있고 다른 산업 분야에서도 고기능 HPC 작업에 클러스터스토어가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