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라, 최신 MAX 10 FPGA 키트에 단일 칩 구성 가능 프로세서 기능 선봬
상태바
알테라, 최신 MAX 10 FPGA 키트에 단일 칩 구성 가능 프로세서 기능 선봬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7.23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테라가 자사의 비휘발성 MAX 10 FPGA 및 니오스(Nios) II 소프트 코어 임베디드 프로세서를 탑재한 2세대 니오스 II 임베디드 평가 키트(NEEK)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MAX 10 NEEK는 임베디드 설계자가 비휘발성 FPGA에서 커스텀 임베디드 프로세서의 기능을 경험하는 빠르고 간편한 방법을 제공하는 풍부한 기능의 플랫폼이다. MAX 10 NEEK는 알테라와 보드 파트너인 테라식(Terasic)이 함께 개발했다.

▲ MAX 10 NEEK는 임베디드 설계자가 비휘발성 FPGA에서 커스텀 임베디드 프로세서의 기능을 경험하는 빠르고 간편한 방법을 제공하는 풍부한 기능의 플랫폼이다.

MAX 10 NEEK는 MAX 10 FPGA 기반 보드와 7인치, 5포인트 멀티 터치 디스플레이를 결합하고 있어 임베디드 설계자는 손가락 터치만으로 다양한 네트워킹, 오디오, 비디오 및 이미지 프로세싱 레퍼런스 디자인으로부터 선택하고 예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다.

평가 키트에는 HMI(Human Machine Interface), 머신 비전, 8메가픽셀 MIPI CSI-2 카메라를 포함한 감시 동작, HDMI 지원, 습도 및 온도 센서, 3축 가속도계, 내장형 마이크로폰 등 향상된 많은 편리한 기능이 들어 있다.

이 키트는 온-다이 플래시에 Nios II 소프트 프로세서와 MAX 10 FPGA를 결합함으로써 마이크로컨트롤러 기반 솔루션에 비해 커스텀 하드웨어 구성이 가능할 뿐 아니라 노후화 걱정이 없고, 실시간 프로세싱을 위한 커스텀 하드웨어 가속화 제공 등 여러 가지 이점을 갖는다.

임베디드 설계자는 니오스 II 프로세서와 MAX 10 FPGA를 사용해 완벽하게 맞는 프로세서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다.

이는 표준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제한적인 주변장치 세트로는 달성할 수 없는 기능이다. 니오스 II 프로세서는 비용에 민감하고 실시간으로 동작하는 안전에 핵심적인 (DO-254) 시스템에 새로운 차원의 유연성을 제공한다.

MAX 10 FPGA는 듀얼 구성 플래시, 아날로그 및 임베디드 프로세싱 기능을 단일 칩, 소형 폼팩터, 저가형, 인스턴트-온(instant-on) 프로그래머블 로직 디바이스에 제공함으로써 비휘발성 통합을 혁신적으로 구현하였다. MAX 10 FPGA는 현재 대량 공급되고 있다.

MAX 10 NEEK는 현재 알테라 웹사이트에서 373달러에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