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전선, 초박형 10기가비트 통신케이블 개발
상태바
LS전선, 초박형 10기가비트 통신케이블 개발
  • 이광재
  • 승인 2013.03.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S전선(대표 구자은)이 세계에서 가장 가는 10 기가비트(Gbps)급 랜케이블을 개발해 국내 및 해외시장 공략에 나설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에 LG전선은 이 제품이 외경이 7.0mm로 해외업체가 7.2~8mm 수준인데 비해 가볍고 설치가 용이하며 포설공사에 필요한 공간을 대폭 줄여주기 때문에 공사비 절감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일반적으로 랜(LAN:Local Area Network, 근거리통신망) 케이블은 국제표준 규격인 커테고리(Category) 등급(이하 CAT으로 표기)으로 나뉘는데 일반가정에서는 CAT5(100Mbps 전송)나CAT5E (400Mbps 전송)가 많이 쓰이며 이번에 개발한 케이블은CAT6A 등급으로 10Gbps까지 데이터를 전달할 수 있는 하이엔드(High-end)급 제품이다.

이 제품은 대용량의 데이터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전송할 수 있는 특성 때문에 데이터 센터, 연구소, 공항, 의료시설 등 주로 대용량의 데이터를 처리해야 하는 곳을 중심으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국내의 주요 데이터 센터 및 시설을 비롯하여 중국, 유럽 등 해외시장 공략을 가속화 할 예정이다.

김형원 LS전선 통신·산업전선 국내영업부문장(상무)은 "네트워크 케이블링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20~25년을 운영해야 하기 때문에 고객들이 10기가급 랜케이블을 도입하면 관리와 운영 차원에서 투자비용을 줄일 수 있다"며 "LS전선만의 차별화된 강점을 바탕으로 케이블 제품은 물론 각종 접속자재의 설계, 개발, 제조 등을 포괄하는 글로벌 일류 네트워크 케이블링 솔루션 공급자로 거듭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