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인컴퍼니-호스트웨어, 클라우드 보안 사업 확대 위한 MOU 체결
상태바
락인컴퍼니-호스트웨어, 클라우드 보안 사업 확대 위한 MOU 체결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7.22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락인컴퍼니가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기업인 한국 호스트웨이와 전략적 사업제휴(MOU)를 체결하고 사업 확대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락인컴퍼니는 ICT 환경의 신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서 매출을 확대하고 호스트웨이는 자사 고객에게 필요한 보안솔루션을 소개하는 서비스 제공으로 양사간 윈윈 전략을 꾀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락인컴퍼니는 자사 솔루션인 ‘모바일앱 보호 솔루션 리앱(LIAPP, LOCKIN APP PROTECTOR)’을 호스트웨이의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에 탑재했다. 순수 국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보안솔루션이 글로벌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통해 서비스 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락인컴퍼니는 호스트웨이와 전략적 사업제휴를 맺고 호스트웨이 홈페이지에 ‘모바일앱 보호 솔루션 서비스’를 정식 출시했다.

호스트웨이는 최근 기존 설치형 애플리케이션을 자사 클라우드에 탑재해 사용자가 직접 설치 및 배포를 할 수 있는 클라우드 전환·이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IDC 단순 임대 사업에서 벗어나 아마존웹서비스(AWS)처럼 다양한 앱들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Service as a Service)형태로 제공하는 움직임에 보안솔루션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락인컴퍼니가 동참하게 된 것. 

또 이번 제휴를 통해 락인컴퍼니는 호스트웨이의 클라우드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앱 보호 솔루션 서비스’를 출시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모든 호스트웨이의 호스팅 서비스 이용 고객은 저렴한 가격으로 안정적인 리앱 솔루션 도입이 가능하다. 

특히 기존의 라이선스가 1년 단위인 것과 달리 월별 과금 방식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활용할 수 있고 프로모션 기간 동안 호스트웨이에서 70%를 무상으로 지원해주는 출시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이에 비용 부담을 이유로 도입을 주저하던 스타트업 고객들은 리앱을 적용해보고 장기 사용을 결정하는 합리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하다. 

최명규 락인컴퍼니 대표는 “지난 3월 클라우드 발전법이 통과하면서 클라우드 형태로 보안솔루션을 활용하려는 기업들의 문의가 쇄도함에 따라 글로벌 기업 호스트웨이와의 사업 제휴를 결정하고 다양한 클라우드 생태계 구축 협력으로 앱 보안 시장을 적극 공략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국내외 유수 기업들과의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국내 앱 개발자 및 기업에게 가장 효율적인 보안 솔루션을 공급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