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l, SSD 탑재로 플래시 드라이브 도입 가속화
상태바
Dell, SSD 탑재로 플래시 드라이브 도입 가속화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7.22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ell코리아가 고집적 엔터프라이즈 플래시 드라이브를 탑재한 스토리지 어레이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어떤 규모의 기업이든 중요한 데이터와 IT 애플리케이션 저장 및 관리에 있어 기존 대비 막대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됐다.

가상 스토리지 어레이 아키텍처와 고유의 지능형 데이터 배치 기술로 만들어진 Dell 스토리지 SC 시리즈를 통해 이용자들은 오는 8월부터 TLC(Triple Level Cell) 3D NAND 기술 기반의 새로운 메인스트림 RI(Read-Intensive) SSD를 도입 가능하다. 

Dell은 이러한 최신 기술에 기존 플래시 및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옵션을 결합해 성능 대비 대폭 저렴한 가격의 플래시를 제공, 하이엔드부터 엔트리급까지 모든 어레이 부문에 걸친 고성능 고집적의 스토리지로 이용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계획이다. 

Dell은 초 고밀도 엔터프라이즈 플래시 드라이브인 메인 스트림 RI 드라이브로 하이엔드 15K HDD의 기가바이트당 가격과 비슷한 가격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 메인스트림 RI 드라이브는 더 낮은 응답시간과 더 낮은 전력 소비량을 가지면서 24배 빠른 성능과 6배의 밀도를 제공한다.  

Dell 스토리지 SC4020 엔터프라이즈급 올플래시 솔루션은 기가바이트 당 한화 약 1900원(미화 1.66달러)에 판매하며 일반 하이브리드 플래시 구성 시는 기가바이트 당 한화 약 670원(미화 58센트)으로, 기업이 핵심 정보에 더 빨리 접근하는 것을 저렴한 스토리지 가격으로 가능케 한다. 

새로운 Dell 스토리지 올플래시 구성은 주요 경쟁사의 솔루션이 데이터 축소 기술 이후에 제공되는 것에 비해 데이터 축소 기술 적용 이전에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된다.

김동욱 Dell코리아 스토리지 영업 총괄 상무는 “Dell은 최초로 최신 플래시 기술의 지원을 발표함으로써 플래시를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로 도입하는데 걸림돌이 되던 높은 가격의 장벽을 무너뜨릴 것”이라며 “이러한 발전과 함께, 고성능의 플래시 최적화된 스토리지 어레이의 가격을 대폭 절감하면서 일반적인 용도를 위한 적당한 가격의 어레이 성능 향상을 위한 노력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고객들은 기존의 어레이를 업데이트하거나 새로 구입하는 데 있어서, 고성능 고집적 엔터프라이즈 플래시의 장점을 비교 불가한 가격으로 누릴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Dell은 플래시 최적화된 데이터 프로그레션(Data Progression) 소프트웨어로 선도적인 플래시 기술의 강점을 이용, 저렴하고 고성능의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Dell은 새로운 메인스트림 RI 플래시 드라이브와 고성능의 WI(Write-Intensive) 플래시 드라이브를 사용한 어레이를 제공한다. 

이러한 접근으로 지능형 어레이 소프트웨어는 높은 내구성의 플래시에 데이터를 쓰게(write)하고 더 낮은 가격의 메인스트림 RI 드라이브에서 관리할 수 있게 한다. 이는 고성능을 유지하면서 Dell 엔터프라이즈 플래시 어레이 솔루션의 전체 가격을 낮추게 했다.

새로운 드라이브는 3.8테라바이트의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어떤 규모에서나 플래시가 실용적으로 사용될 수 있게 한다. Dell 스토리지 SC4020은 2U의 공간에 90테라바이트를 제공 가능하다. 또 Dell 스토리지 SC8000은 단일 어레이에서 물리적으로 3페타바이트를 수용함으로써 기존 대비 62% 더 많은 플래시 용량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