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스크, 모바일 환경 최적화된 ‘iNAND 7232 스토리지 솔루션’ 출시
상태바
샌디스크, 모바일 환경 최적화된 ‘iNAND 7232 스토리지 솔루션’ 출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7.14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세대 스마트 SLC 기술·15 나노미터 플래시 스토리지 기술 활용

샌디스크가 모바일 기기에서 높은 이미지 성능과 스토리지 용량을 구현하는데 최적화된 임베디드 플래시 드라이브(EFD)인 ‘iNAND 7232 스토리지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레벨 스토리지 아키텍처인 2세대 스마트(SMART) SLC 기술과 15 나노미터 플래시 스토리지 기술을 활용해 제작됐다. 최대 용량 128㎇를 갖췄으며 애플리케이션 경험과 함께 4K 울트라HD(UHD) 동영상 녹화 기능은 물론, 고화질 디지털 영상과 이미지를 제공한다.

▲ 샌디스크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iNAND 7232 스토리지 솔루션’을 출시했다.

또 최대 150MB/s2의 연속 쓰기 속도로 최대 초당 1.2 기가비트(Gb) 이상 높여 사용 가능하며 4K UHD 동영상이나 저조명 상태에서의 RAW 포맷 촬영 등 빠른 반응을 필요로 하는 모바일 기기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샌디스크 측은 iNAND 7232 스토리지 솔루션이 OEM업체에게 풍부한 용량을 갖춘 스마트폰과 태블릿, 다양한 스마트 커넥티드 기기를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iNAND 7232 스토리지 솔루션은 SSD용 가속 기능인 커맨드 큐(Command Queue) 기능이 포함된 e.MMC 5.1+ HS400 규격에 구축됐다.

크리스토퍼 버기(Christopher Bergey) 샌디스크 부사장 겸 모바일 및 태블릿 솔루션 총괄 사장은 “전세계 소비자들은 점점 더 많은 저장 용량을 요구한다”며 “샌디스크의 iNAND 7232 스토리지 솔루션은 해당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자사의 임베디드 스토리지 솔루션 중 가장 최신의 제품으로, 이를 통해 모바일 OEM업체는 사용자가 원하는 고용량 대역의 제품을 비용측면에서 가장 강력히 지원할 수 있다”고 전했다.

닐 샤(Neil Shah) 카운터포인트 리서치 디바이스 및 에코시스템 리서치 디렉터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사용자들이 익숙하게 기기를 사용함에 따라 새로운 기기를 구입할 때의 기준도 크게 높아졌다”며 “경쟁이 심한 시장에서 최고급 기기를 매력적인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혁신과 투자비용의 균형을 맞춰야 하는 모바일 OEM 업체에게는 이것은 커다란 고려사항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중국과 기타 고도성장 시장에서는 더욱 그렇다”며 “샌디스크의 iNAND 7232 EFD는 OEM 업체가 소비자들이 폼팩터 이외에 가장 원하는 고용량, 뛰어난 디지털 영상 및 이미지 기능 및 최고의 애플리케이션 경험을 제공하는 가장 이상적인 솔루션”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