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메일·웹 보안 시장 적극 공략
상태바
포티넷, 메일·웹 보안 시장 적극 공략
  • 이광재
  • 승인 2013.03.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솔루션 전략 발표…시장요구 부응 차별화된 제품
웹 애플리케이션 보호·비용 효율대비 최고 메일 보안 솔루션

포티넷코리아(사장 최원식, www.fortinet.co.kr)가 자사의 차세대 웹 보안 솔루션인 '포티웹(FortiWeb)'과 메일 보안 솔루션인 '포티메일5,0(FortiMail5.0)'을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포티넷코리아는 이번 차세대 웹방화벽·웹메일 보안 솔루션 발표를 필두로 국내 웹방화벽 및  메일보안 솔루션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APT 공격과 같은 지능화된 공격이 등장하면서 보안 위협이 점차 복잡해지고 정교해지고 있다. 특히 최근 웹 애플리케이션에서 다양한 악성코드 공격이 늘어남에 따라 안티바이러스 스캐닝 성능과 L7 레이어에서 DDoS 공격을 막을 수 있는 차세대 웹 보안 솔루션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APT, 멀웨어 등 고도화된 위협 요소의 대부분이 메일 첨부 파일 및 URL 링크를 통해 확산됨에 따라 단순한 웹 보안을 넘어 메일 보안이 연계된 솔루션에 대한 요구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다.

이에 포티넷은 국내 시장에 자사의 웹 보안 솔루션과 메일 보안 솔루션인 포티웹과 포티메일 솔루션을 통해 국내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간다는 포부다.

포티넷은 포티웹 및 포티메일 제품군이 공공기관, 통신사 및 대기업 등 모든 엔터프라이즈 고객의 IT 인프라에 있어 복잡성을 현저하게 줄이는 반면 중요한 정보에 대해서는 더욱 강력한 보안을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먼저 포티메일은 기업 고객에 완벽한 메일 보안 인프라를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점차 증가하는 스팸, 악성코드 및 메시지 위협에 최적화된 보안을 제공한다. 특히 최근 지능화된 APT와 같은 위협이 대부분 메일을 통해 확산되고 있어 메일 보안 솔루션에 대한 요구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포티넷은 성능이 향상된 포티메일 5.0을 출시, 시장 공략에 나선 것.

MSSP(관리형 보안 서비스 제공업체), ISP(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 및 엔터프라이즈 환경에 특화된 이번 포티메일 5.0 OS는 기존의 포티메일 어플라이언스와 호환성을 통해 그룹웨어 기능과 총체적인 웹 필터링 및 콘텐츠 보안 등 중요한 보안성 향상을 바탕으로 고객의 메일 인프라에 완벽한 보안을 제공한다.

그룹웨어의 경우 이번 버전에서는 캘린더와 주소록 기능이 추가돼 포티메일 플랫폼을 보안성을 갖춘 메일 서버로 구축할 수 있으며 트랜스패어런트(Transparent) 및 게이트웨이 모드 혹은 CPE 및 클라우드으로 구축할 수 있어 고객 환경에 따른 최고의 유연성을 제공한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또한 포티가드 서비스 기반의 웹 필터링 및 콘텐츠 보안은 포티가드 랩이 제공하는 URL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웹 필터링 및 웹 콘텐츠 보안을 제공하며 포티메일 5.0에서는 실시간 업데이트로 제공되는 79종의 웹 콘텐츠 카테고리와 1억개 이상의 웹사이트 평가 기준으로 접속 콘텐츠를 필터링을 통해 IT 관리자는 보다 정교한 보안 정책 수립이 가능해 졌다.

이와 함께 포티메일 5.0 OS를 탑재한 포티메일 어플라이언스는 메시지 보안 서비스에 부가가치를 원하는 MSSP 사업자에게 높은 확장성과 중앙 관리 및 멀티-테넌트 이메일 보안 솔루션으로 제공된다. 이는 최소한의 CAPEX 및 운용비용으로 구축 될 수 있다. 또한 향상된 리소스 분할 및 보호를 기반으로 MSSP 사업자가 고객의 사용량에 따른 비용 청구시 더욱 상세한 분석을 지원한다.

나탈리 리벳 포티넷 시스템 엔지니어링 부사장은 "서비스 제공업체와 대기업에게 메일 시스템 보안은 고객만족과 기업의 생산성에 직결하는 문제"라며 "메일 보안 서비스에 더 큰 부가가치를 원하는 서비스 제공업체에게 포티메일은 적합한 보안 솔루션으로 고객은 최소한의 시간과 비용으로 기업의 메일 인프라에 향상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녀는 또한 "포티메일에 탑재된 안티스팸(AS), 안티바이러스(AV) 기능은 포티넷의 독자기술이 들어갔으며 높은 쓰루풋, 낮은 레이턴시로 인해 우수한 성능을 자랑한다"며 "메일 계정 라이선스가 전혀 들지 않는다는 점도 강점"이라고 덧붙였다.

포티넷이 올해 적극적으로 비즈니스를 전개할 두 번째 제품인 포티웹은 차세대 웹 보안 솔루션으로 웹 방화벽의 기능을 제공하는 건 기본이고 웹 애플리케이션들의 취약점을 발견 및 분석한다. 웹서버에 업로드시 안티바이러스 스캐닝과 DDoS 공격 방지 성능을 제공해 웹 서버에서 동작하는 웹 애플리케이션들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뿐만 아니라 웹서버에 대한 로드 밸런싱 기능까지 제공하는 차세대 웹 보안 솔루션이다

마틴 두임 포티넷 컨설턴트는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에 최적화된 포티웹은 포티가드 랩이 제공하는 실시간 업데이트 보안 정보를 기반으로 한 악성코드 탐지와 사용자 행동 분석을 제공한다"며 "또한 IBM, HP가 가진 소스코드 분석기능도 탑재돼 있어 더 안전한 웹서버 운영을 가능케 한다"고 말했다.

포티웹은 포티넷의 전문 보안 위협 분석 및 탐지 기관인 포티가드 랩(FortiGuard Lab)이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현존하는 임의의 보안 취약성에 관한 분석과 해결책을 실시간으로 전세계에 분산돼 있는 모든 포티넷 솔루션에 최신 정보를 전달하는 포티가드 서비스는 신규 및 증가하는 위협에 다계층 보안 인텔리전스 및 제로데이 보호기능을 제공하며 포티웹에 지속적인 실시간 업데이트를 제공한다.

마틴 두임은 "애플리케이션을 제어하는 다양한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이 있지만 오탐이 높고 시스템 성능에 영향을 미친다는 문제가 있다"며 "포티웹은 웹방화벽 성능을 높이면서 오탐을 낮추고 보안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탁월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포티웹은 인라인 방식과 아웃오브패스 방식을 둘 다 지원해 기업·기관의 웹 환경에 최적화한 상태로 구성할 수 있으며 포티가드의 IP 평판 서비스(IRS)를 이용해 공격자에 대한 정보를 기반으로 웹서버를 보호할 수 있다.

최원식 포티넷코리아 사장은 "최근 웹 애플리케이션의 다양화와 메일을 통한 악성코드 확산 및 APT 공격과 같은 지능화된 위협이 증가함에 따라 국내에서도 웹 보안 및 메일 보안 솔루션의 요구가 급증했다"며 "이에 포티넷 본사의 각 제품별 전문가를 초청해 포티웹과 포티메일 솔루션에 대한 설명과 함께 포티넷만의 차별화된 시장 강화 전략 소개 자리를 갖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포티웹과 포티메일 보안 솔루션은 버전이 5.0이 될 때까지 국내에 소개를 미뤘던 만큼 높은 완성도와 뛰어난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드디어 국내에 소개하게 됐다"며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으로 고객의 요구를 만족 시켜 줄 것으로 자신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포티넷은 중소기업을 위한 포티메일-200D와 통신사업자 및 서비스 제공업체를 위한 엔터프라이즈급 포티메일-3000D 어플라이언스도 함께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포티메일 어플라이언스에서는 리소스 영향은 최소화하면서 실시간 탐지 및 메일을 방해하는 위협으로부터 보호한다.

이와 더불어 ▲최종 메일 서버가 활성화 돼 있을 경우 메일 대기열(Mail Queuing) 요구 제거 ▲시간당 280만개의 메일에 대한 안티스팸 및 안티바이러스 제공 ▲바이러스 불러틴 VBSpam 수상을 통해 인증 받은 웹 필터링 성능으로 메일에 대한 암호화, 격리, 아카이빙, 안티스팸·안티바이러스, 콘텐츠 필터링, 내외부 이메일 제어, 관리 및 보고서 등 보다 향상된 성능 제공 ▲포티메일만의 액티브-패시브(Active-Passive)와 액티브-액티브(Active-Active) 클러스터 옵션을 통해 시스템 중단 없이 시스템 지속성 향상 등  경쟁사와 차별화되는 성능을 추가했다.

차세대 웹 보안 솔루션인 포티웹과 포티메일은 APT 방지용 포티게이트, 포티 가드 서비스와 같이 APT 보안 솔루션의 기본 패키지로 제공되며 포티매니저와 포티애널라이저를 포함 하는 통합 패키지로 제공되기도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