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스마트폰 안전도우미’, 청와대에 가다
상태바
안양시 ‘스마트폰 안전도우미’, 청와대에 가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7.14 0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가 명품 안전도시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높였다.

안양시는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전국 시장·군수·구청장 초청 간담회에서 이필운 안양시장이 스마트폰 안전도우미에 대해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 시장이 발표한 스마트폰 안전도우미는 지난해 행정자치부 국민생활불편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 기술력과 컨텐츠의 우수성에서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스마트폰 안전도우미는 스마트폰에 내려받은 안전도우미 앱 실행과 CCTV를 통해 이동경로가 실시간으로 시 U통합상황실에 모니터링 되면서 앱 실행자 및 보행자를 범죄 등으로부터 보호하는 시스템이다.

특히 위급상황에서는 앱을 실행한 상태에서 스마트폰을 흔들기만 해도 주변의 CCTV와 연계해 경찰출동으로도 이어진다.

이 시장은 미리 준비한 파워포인트로 스마트폰 안전도우미의 기능과 우수성을 브리핑했다. 참석한 기관장들은 범죄에 노출되기 쉬운 어린 학생과 여성들을 집중 보호하는데 효과적이며 범죄율을 감소시키는데도 성과가 있다고 이 시장의 설명은 설명했다.

최첨단 범죄예방시스템을 자랑하는 스마트폰 안전도우미는 이렇듯 범죄로부터의 안전이라는 시대적 관심사에 부응, 이날 발표 안건으로 선정된 3건중 하나에 포함됐다.

이 시장은 범죄걱정 없는 안전한 삶이야 말로 행복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스마트폰 안전도우미가 전국으로 확산돼 대한민국을 안전국가로 한걸음 나아가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