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프린터·IoT 더한 ‘올레 스마트토너’ 서비스 출시
상태바
KT, 프린터·IoT 더한 ‘올레 스마트토너’ 서비스 출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7.13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S 플랫폼 연동해 토너 잔량감지·교체 알림 등 서비스 제공

KT가 프린터에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더해 기업, 학교, 공공기관 등 프린터 사용량이 많은 이용자의 비용절감은 물론 편의성 증대, 환경 보호까지 가능한 ‘올레 비즈 MOS 스마트토너’(이하 올레 스마트토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올레 스마트토너는 레이저프린터에 IoT 기기를 부착하고 인터넷 기반의 원격관제 솔루션(Integrated Monitoring Solution, IMS) 플랫폼을 연동해 토너의 잔량감지·자동보충, 교체시기 알림, 토너자동공급기 이상신호 사전감지·점검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KT는 이 서비스가 KT 통합관제센터에서 토너 교체시기나 토너자동공급기 이상상태를 먼저 인지하고 조치하기 때문에 업무 손실을 줄여줄 뿐 아니라 카트리지에 연결된 토너자동공급기에서 모자란 토너 파우더를 자동 보충하기 때문에 카트리지를 교체하거나 구멍을 뚫어 토너를 수동으로 충전할 필요가 없어 폐토너나 폐카트리지로 인한 오염이나 사무실 환경저해를 줄여준다고 설명했다.

특히 UMP(Ultra Micro Particle)공법을 사용해 재생토너와 달리 정품과 동일한 품질을 제공하면서도 프린터 관리비의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는 토너사용 비용을 40% 이상 절감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올레 스마트토너는 현재 교세라, 삼성, 신도리코, 렉스마크 등 약 60종의 레이저 프린터에서 이용 가능하다. 그외의 레이저프린터도 맞춤 작업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레이저프린터와 올레 스마트토너 서비스 패키지를 구매하거나 기존 프린터에 올레 스마트토너만 장착해 사용할 수도 있다.

최인철 KT IoT 사업운영 프로젝트 상무는 “레이저프린터 또는 레이저복합기를 사용하는 사업장에서 올레스마트토너 시스템을 도입하게 되면 기존 고비용의 토너카트리지 구입비용이 최대 80%까지 절감되기 때문에 매우 큰 경제적 이득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