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MC, 2012년 국내 외장형 스토리지 점유율 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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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EMC, 2012년 국내 외장형 스토리지 점유율 40.4%
  • 이광재
  • 승인 2013.03.14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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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EMC(대표 김경진, korea.emc.com)가 국내 외장형 스토리지 시장에서 9년 연속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로써 한국EMC는 IDC가 국내 스토리지 시장조사를 시작한 2004년도 이래 9년 연속 외장형 스토리지 시장 부문 1위를 지키는 것은 물론 경쟁사들과의 격차를 더 넓혔다.

한국IDC가 최근 발표한 '2012년 국내 디스크 스토리지 시스템 시장조사'에 따르면 한국EMC는 2012년도 전체 국내 외장형 스토리지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40.4%(이하 Factory Revenue 기준)를 기록해 1위를 달성했다.

한국EMC는 전년대비 19.5%의 성장률을 보여 전체 시장성장률인 10.2%보다 2배 가량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2위 업체와의 시장점유율 격차를 전년보다 3.1%포인트 더 벌린 한국EMC의 작년 시장점유율은 2위와 3위 업체의 시장점유율을 합한 것보다 높으며 특히2012년 1~4위 업체 중 유일하게 시장점유율을 확대했다.

2012년 4분기 외장형 스토리지 시장에서도 한국EMC는 39.2%의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7.8% 성장했다. 

한국EMC는 2012년 국내 하이엔드, 미드레인지, 그리고 NAS 스토리지 시장에서도 각각 47.5%, 47.2% 그리고 43.3%의 높은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를 기록했다. 

하이엔드 스토리지 시장의 경우 전체 시장이 -0.1%의 마이너스 성장을 보이는 등 불황을 겪고 있는 와중에도 전년대비 매출이 11.7% 성장해 시장점유율 47.5%를 기록하며 2위와의 격차를 전년보다 6.7%포인트 더 넓혔다.

또한 한국EMC는 2012년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시장에서도 시장점유 47.2%를 기록하며 2위 업체보다 3배 가량 높은 점유율을 기록했다. 한국EMC의 미드레인지 시장점유율은 2~5위의 시장점유율을 합한 것보다 많다. 한국EMC는 2012년 전체 미드레인지 시장에서 시장 평균성장률인 24%보다 5.5%포인트 높은 29.5%의 괄목할 만한 성장률을 보였다.

한국EMC는 지속적으로 강점을 보인 금융, 제조, 통신 및 공공 등 모든 산업 군에서 고객의 비즈니스 요구에 최적화된 솔루션들을 개발하고 공급하며 시장점유율을 확대해 왔다. 특히 2012년에는 기존 미드레인지 제품은 물론 EMC VSPEX와 같은 올인원 클라우드 가상화 플랫폼 제품을 함께 공급하며 중소기업 시장에서도 큰 성과를 거두었다.

2012년의 성공의 요인으로 한국EMC는 클라우드, 빅데이터, 보안의 3대 전략을 기반으로 다양한 제품군과 컨설팅 서비스를 통합해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고객에게 솔루션 패키지를 제공하는 '원(ONE) EMC' 전략을 들고 있다.

지난해 한국EMC는 데이터센터 가상화 및 가용성 향상, 데스트톱 가상화, 빅데이터 분석 및 저장, 중복제거 백업, 문서 중앙화, 데이터센터 보안 등의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뿐만 아니라 2008년 플래시 기술을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에 도입한 한국EMC는 플래시 관련 제품들의 매출 성장도 2012년 시장점유율 확대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했다. 데이터 자동 계층화 기술인 'EMC 패스트 VP(FAST VP)', 중형 스토리지의 캐시 확장 기술인 'EMC 패스트 캐시(FAST Cache)', 플래시 기술을 서버로 확장한 'EMC 익스트림(Xtrem) 제품군'의 판매가 크게 늘었다. 2013년에도 새롭게 출시될 플래시 신제품군을 기반으로 더욱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한국EMC는 밝혔다.

김경진 한국EMC 대표는 "고객의 비즈니스 요구를 수용하고 해결하기 위해서는 폭넓은 제품 라인업이 있어야 한다"며 "한국EMC는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을 이끌어 가기 위한 기술 혁신 및 투자에 지속적으로 매진하고 파트너들과의 기술 제휴 및 협력 관계를 통해 더욱 다각화된 솔루션과 차별적인 서비스를 고객에게 통합적으로 제공하고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클라우드, 빅데이터, 보안의 각 분야에서 최고 기술들을 지속적으로 고객에게 제공해 시장에서의 기술 리더십을 앞으로도 확고히 지켜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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