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CTS, AMD APU ‘소문내기 이벤트’ 진행
상태바
대원CTS, AMD APU ‘소문내기 이벤트’ 진행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7.08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원CTS가 AMD APU ‘A8-7600 프로세서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A8-7600 프로세서는 AMD의 최신 기술이 탑재돼 향상된 그래픽 성능과 쿼드코어의 성능이 결합된 제품이다. 기본 동작속도는 3.1㎓며, 게이머를 위해 GCN아키텍처 기반으로 맨틀 지원 게임에서는 최대 40% 추가성능 향상을 제공한다.

AMD APU의 핵심기술인 hUMA(heterogeneous Uniform Memory Access)와 hQ(Heterogeneous Queuing) 기술로 HSA (Heterogeneous System Architecture)도 지원하고 있다.

▲ 대원CTS가 AMD APU ‘A8-7600 프로세서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HSA 기술은 CPU와 GPU 메모리를 함께 사용해 작업에 따라 최적화해 사용할 수 있게 한다. HSA를 지원하는 어도비 포토샵CC에서는 탁월한 성능을 보여 오피스 업무와 CAD, 디자인프로그램 등을 활용하는 소비자들에게 유용하다.

이와 같은 성능 향상으로 인해 리그오브레전드(LOL)나 GTA5, 배틀필드4 등 최신 인기 게임을 AMD 내장그래픽으로도 즐길 수 있다. 절약된 외장형 그래픽카드 구매 비용으로는 대형 모니터나 주변기기를 마련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카탈리스트 옵션을 통해 다중 모니터를 사용해야 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및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업무 영역에서도 APU의 성능이 발휘 된다. 기본적으로 듀얼모니터 이상으로 사용하려면 외장그래픽이 필수지만 AMD APU는 트리플 모니터까지 연결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업무 능력 및 생산성 향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남혁민 대원CTS 마케팅 담당자 차장은 “최근 들어 용산에서는 AMD의 APU A8-7600프로세서가 합리적인 가격과 탁월한 그래픽성능으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며 “AMD APU는 쿼드코어에 뛰어난 내장그래픽 성능을 제공해주어 오피스용으로 일반적인 컴퓨터 대비 2~3배 이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