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노사가 함께 메르스 극복에 나선다!
상태바
KT, 노사가 함께 메르스 극복에 나선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6.26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와 KT노동조합은 노사가 함께 취약계층 메르스 예방 활동과 지역경제 살리기 등 메르스 사태 극복에 나선다고 밝혔다.

KT 노조는 전국 51개 지사와 222개 플라자 등에서 근무하는 KT 임직원들과 ‘재래시장 장보기·홍보’ 캠페인을 시작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KT도 이에 호응해 직원들에게 배정된 복리후생비용을 총 120억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으로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온누리상품권은 7월 초에 KT 직원 2만2000여명에게 지급될 예정이며 이번 KT 노사의 전격적인 시행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재래시장 등 지역경제 회복에 상당 부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KT는 질병취약계층인 서울시 내 5개 쪽방촌 주민 4000여명을 대상으로 마스크, 손세정제, 연막소독기를 지급을 시작하고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참여를 통해 전국 쪽방촌으로 범위를 확대하는 등 건강 지킴이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황창규 KT 회장은 “KT가 국민기업으로서 메르스 사태에 대한 조기 종식과 경제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국민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T는 메르스 발생 직후부터 ▲메르스 확산 방지를 위해 ‘안전종합상황실’을 긴급 운영하고 ▲임직원은 물론 고객의 안전을 위해 마스크과 손 세정제를 신속히 지급했으며 ▲정부와 함께 메르스 관련 피해자들의 요금 감면을 시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