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케이드, 중국 서버 업체 수곤과 협력…네트워킹 혁신 구현
상태바
브로케이드, 중국 서버 업체 수곤과 협력…네트워킹 혁신 구현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6.24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로케이드가 중국과학원(Chinese Academy of Sciences) 산하의 선도적인 고성능 컴퓨팅 벤더인 수곤(Dawning Information Industry Co Ltd)과 OEM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브로케이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브로케이드 VCS 패브릭(Brocade VCS Fabric) 기술을 수곤의 데이터센터 솔루션에 통합해 중국에서 급증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네트워킹 솔루션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는 한편, 양사의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수곤은 VCS 패브릭 기술을 탑재한 브로케이드 VDX 6740 스위치를 자사의 대표적인 블레이드 서버 제품군인 TC6600에 통합, 10/40 기가비트 이더넷(GbE)/16Gbps 파이버 채널 통합 네트워크 스위치 모듈을 구현하게 된다. 

TC6600의 해당 내장형 스위치 모듈은 VDX 2741로 명명될 예정이며,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분석 및 서비스형인프라(IaaS)에 대한 10GbE과 40GbE 요구조건뿐 아니라 고성능 데이터센터 네트워킹 솔루션 구축을 위한 16Gbps 파이버 채널 요구조건들을 지원할 수 있다. 

VDX 2741 내장형 이더넷 패브릭 스위치는 수곤 TC6600 블레이드 시스템이 근본적으로 단순화되고 탄력성 및 효율성을 갖춘 데이터센터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핵심 요소다. 

고도로 가상화된 환경용으로 특별 설계된 브로케이드 VCS 패브릭 기술이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가속화하고, 동시에 제로터치(zero-touch) VM(가상머신) 디스커버리, VM 모빌리티, 및 VM 포트 구성 마이그레이션을 통해 보다 빠른 VM 마이그레이션을 가능하게 한다. 

수곤 TC6600 사용자들의 VCS 패브릭을 사용함으로써 수십 대의 스위치들을 단일 로지컬 기기로 관리해 운용 비용을 극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다. 또 새로운 스위치들이 패브릭에 연결되면 자체적으로 프로비전(provision)하기 때문에 고객들은 설치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에릭 유(Eric Yu) 브로케이드 차이나 부사장은 “수곤과의 파트너십으로 중국 고객들이 프로그래머블 네트워크를 손쉽게 구축할 수 있는 힘을 부여하고 보다 낮은 비용과 접근하기 쉬운 방법으로 혁신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게 됐다”며 “중국의 기업 및 서비스 공급업체들은 브로케이드의 이더넷 패브릭 및 소프트웨어 네트워킹에 대한 견고한 유산뿐 아니라 수곤이 축적해 온 대규모 구축 경험을 활용 차세대 IP에 기반한 근본적으로 다른 네트워크를 구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결과적으로 고객들은 클라우드, 소셜, 모바일 및 빅데이터로 인한 오늘날의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중국의 IT 지출은 2018년 미화 2560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2014년 기준 20% 증가한 수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