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와이즈원, 스마트한 新전자결재로 업무 효율성 향상을~
상태바
유와이즈원, 스마트한 新전자결재로 업무 효율성 향상을~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6.22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프로세스 중심의 스마트한 전자결재 시스템이 출시된다.

유와이즈원(U-wiseOne)은 비즈니스 프로세스 기반의 新전자결재 서비스를 ‘와이즈원 스마트러너(wiseOne Smart Runner’에 탑재한다고 밝혔다.

와이즈원 스마트러너는 네이버에서 분사한 웍스 모바일(Works Mobile)과 결합한 협업·그룹웨어 솔루션으로 맞춤형 업무 포털을 비롯해 전자결재, 자원관리, 기업용 커뮤니티 등 스마트워크와 협업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클라우드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 와이즈원 스마트러너는 네이버에서 분사한 웍스 모바일(Works Mobile)과 결합한 협업·그룹웨어 솔루션으로 맞춤형 업무 포털을 비롯해 전자결재, 자원관리, 기업용 커뮤니티 등 스마트워크와 협업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클라우드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와이즈원 스마트러너의 新전자결재 는 단순한 승인과 형식을 강조하는 기존 전자결재 솔루션과 달리, 일하는 방법인 프로세스 컨셉을 제품에 중점적으로 반영했다. 업무 표준화, 간소화, 지속적인 개선을 제공하는 차세대 의사결정 시스템을 新전자결재에 구현한 것.

또한 ▲기안, 수신, 접수처리, 최종결재 등 전자결재 전과정의 실시간 모니터링 ▲각 프로세스 별 평균처리시간 및 단위업무 처리시간 통계 ▲전자결재 완료건수, 진행건수, 반려건수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도표 등이 제공된다.

특히 전자결재 프로세스 진행과정에 대한 기록이 개인별, 조직별 통계로 제공돼 지연요소에 대한 직관적인 파악과 개선이 가능하다. 모든 전자결재 관련 프로세스 이력이 기록돼 담당자 변경시 인수인계 또한 원활히 진행할 수 있다.

더불어 회사 내 다양한 계약 업무에도 新전자결재 프로세스를 적용하면 계약 만료 시점에 설정한 메일 이 자동으로 담당자에게 전송되도록 했다. 계약과 관련된 중요 업무를 미리 대처할 수 있게 한 것.

국내기업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맞춤형 결재 기능 반영도 가능하다. 사용자는 각 회사의 결재 특성에 맞게 약 350여개의 다양한 결재 프로세스를 반영할 수 있다. 별도의 코딩 없이 관리자 옵션 처리만으로 결재문서 템플릿 수정 및 변경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설계했기 때문에 회사별, 조직별 업무 특성에 맞춰 다양한 결재양식의 작성이 가능하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이 제품은 대웅제약에 처음 도입돼 사용될 예정이다. 현재 대웅그룹을 비롯한 협력사와 관계사 등 27개사 4000명 규모 임직원들이 네이버웍스가 결합된 와이즈원 스마트러너를 사용하고 있다.

한재형 유와이즈원 대표는 “일하는 방법의 선진화는 업무 프로세스를 수평적으로 공유하고 직관적으로 관리하는 것에서 시작한다”며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스마트한 전자결재 시스템의 도입으로 협업의 시간절감은 물론 업무 효율성 향상에도 기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