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 전문가·비즈니스용 고성능 NAS솔루션 ‘마이 클라우드’ 4종 출시
상태바
WD, 전문가·비즈니스용 고성능 NAS솔루션 ‘마이 클라우드’ 4종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6.15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D(웨스턴디지털)가 프로슈머, 크리에이티브전문가, 소기업에서 증가하는 콘텐츠 저장, 관리, 보호, 스트리밍 관련 수요를 해결할 수 있는 4종의 새로운 마이 클라우드(My Cloud) 제품군을 발표했다.

새로운 마이 클라우드 전문가(My Cloud Expert) 시리즈는 마이 클라우드 EX2100(2베이) 및 마이 클라우드EX4100(4베이)이 새롭게 추가됐다.

전문가 시리즈에 추가된 2종의 신제품은 대량의 디지털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관리해 저장, 공유, 백업, 스트리밍해야 하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와 프로슈머를 위해 설계됐다.

최신 버전의 듀얼코어 마벨(Marvell) ARMADA 프로세서로 구동되며 고성능 HD 미디어 스트리밍에서 동급최강의 읽기/쓰기 속도를 자랑하고 최대 저장용량은 24TB다.

▲ 마이 클라우드 비즈니스 시리즈 제품 자체를 다른 위치의 마이 클라우드나 아마존S3 및 엘러펀트드라이브와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로 백업하는 것도 가능하다.

마이 클라우드 비즈니스(My Cloud Business) 시리즈에는 마이 클라우드 DL2100(2베이) 및 마이 클라우드 DL4100(4베이)가 추가됐으며 중소규모 기업 고객에게 필요한 안정성, 보안, 확장성을 제공한다.

마이 클라우드 비즈니스 시리즈는 인텔 아톰 듀얼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됐고 최대 24TB의 스토리지 용량을 제공한다. 마이 클라우드 비즈니스 시리즈는 호평받고 있는 리눅스 기반의 WD 마이 클라우드 OS에서 실행된다.

짐 웰시 WD 콘텐트 솔루션 비즈니스 및 월드와이드 세일즈 부사장은 “싱글 베이의 개인용 클라우드 시장에서 리더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마이 클라우드 플랫폼과 NAS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카테고리에서도 큰 성과를 보이고 있는 WD Red NAS 라인업을 바탕으로 WD는 고객들의 NAS 시스템에 더 많은 성능과 선택이 필요하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다”며 “새로운 마이 클라우드 전문가 시리즈 및 마이 클라우드 비즈니스 시리즈 NAS 제품군으로 고객들이 WD에 원하는 성능과 편의성, 안정성 및 마이 클라우드OS를 제공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마이 클라우드 전문가 시리즈는 RAW 이미지에서 4K비디오 영상까지 점점 큰 파일을 관리해야 하는 사진가, 비디오그래퍼, 그래픽디자이너용으로 설계됐다. 최고의 속도를 자랑하는 최신 마벨 ARMADA 385 및 388 프로세서를 사용해 고성능 미디어 스트리밍을 지원하고 최대 24TB의 저장용량으로 언제 어디서나 파일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이용할 수 있다.

견고한 데이터관리 및 보안기능 덕분에 고객에게 가장 중요한 동영상, 사진, 음악 및 디지털파일을 고객이 원하는 방법으로 관리, 공유, 보호할 수 있다.

포함돼 있는WD Red NAS 드라이브는 RAID 0, 1, 5, 10 JBOD 및 스팬모드 등의 다양한 RAID 옵션을 사용해 구성할 수 있다(모델에 따라 다름).

고객들은 마이 클라우드 전문가 시리즈로 PC용 WD 스마트웨어 프로(WD SmartWare Pro) 소프트웨어 및 맥용 애플 타임 머신(Apple Time Machine) 백업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용하고 있는 PC와 노트북을 통합하고 백업할 수 있다.

마이 클라우드 전문가 시리즈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허브로 사용해 게임콘솔, 스마트TV, WD TV 라이브 미디어 플레이어와 같은 모든 DLNA/UPnP 인증 멀티미디어 기기로 원활하게 동영상과 음악을 스트리밍 할 수 있다. Twonky, DLNA인증미디어서버, 아이튠즈 서버를 이용하면 큰 동영상 및 음악 라이브러리도 간단하게 스트리밍할 수 있다.

또한 통합 파일 서버, FTP 서버, 백업 서버 및 P2P 다운로드 서버 등의 고급 데이터 지원 옵션이 포함돼 있다.

고객들은 마이 클라우드 대시보드에서 마이 클라우드 전문가 시리즈 NAS를 맞춤 설정하고 시스템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사용자 및 절전기능을 관리할 수 있으며 aMule, Icecast, Transmission, DVBlink, SqueezeCenter 등 타사 앱도 설치해 사용이 가능하다

완전히 새로운 마이 클라우드 비즈니스 시리즈 솔루션은 중소규모 기업의 업무용 데이터를 한 곳에서 관리하고 보호하면서 직원들에게 어디에서나 중요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최신 인텔 아톰 듀얼코어 프로세서, 최대 2GB RAM, 최대 24TB의 데이터 스토리지 용량을 제공해 중소규모 기업에서 비즈니스 요구에 적합한 성능과 확장성을 갖추기에 충분하다.

중소규모 기업에게 데이터의 안전한 이용과 보호, 백업은 매우 중요하다. 마이 클라우드 비즈니스 시리즈는 AES 256비트 볼륨 암호화와 여러 가지 RAID 옵션(RAID 0, 1, 5, 10, JBOD및 스팬모드)을 통해 중소규모 기업에 다양한 데이터 보호 옵션을 제공한다.

고객들은 마이 클라우드 전문가 시리즈로 PC용 WD 스마트웨어 프로(WD SmartWare Pro) 소프트웨어 및 맥용 애플 타임 머신(Apple Time Machine) 백업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용하고 있는 PC와 노트북을 통합하고 백업할 수 있다.

마이 클라우드 비즈니스 시리즈 제품 자체를 다른 위치의 마이 클라우드나 아마존S3 및 엘러펀트드라이브와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로 백업하는 것도 가능하다. 제품에 탑재된 원터치 USB 3.0 복사 버튼을 활용하여 외장 USB 저장장치의 데이터를 NAS에 자동으로 복사할 수도 있다.

마이 클라우드 비즈니스 시리즈 제품군은 iSCSI 타겟 및 이니시에이터, 복제 및 파일동기화, 통합 FTP, 웹DAV 서버, SSH 쉘(Shell), MS 액티브 디렉토리 지원과 같은 다양한 비즈니스용 기능이 포함돼 있다.

그 외에 장애조치를 지원하는 이중전원포트, 듀얼 기가비트 이더넷, UPS 지원과 같은 엔터프라이즈급 이중화 기능도 제공된다. 마이 클라우드 비즈니스 시리즈는 또한 듀얼NIC 또는 USB를 통해 최대 6GB의 메모리 확장과 스토리지 확장을 제공한다.

마이 클라우드 비즈니스 시리즈는 다양한 용량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마이 클라우드 DL2100(2베이)는 디스크 없이 또는4TB, 8TB, 12TB 용량으로 제공된다. 마이 클라우드 DL4100(4베이)은 디스크 없이 또는 8TB, 16TB, 24TB 용량으로 제공된다.

마이 클라우드 비즈니스 시리즈는 이지 슬라이드 드라이브(Easy-Slide-Drive) 기술로 고객이 드라이버나 공구키트, 트레이를 이용하지 않고도 단 몇 초안에 작동중인 시스템에서 드라이브를 간단하게 교체하거나 설치할 수 있다.

한편 WD 마이 클라우드 전문가 시리즈(My Cloud EX2100, EX4100), 마이 클라우드 비즈니스 시리즈(My Cloud DL2100, DL4100)는 국내 공식 수입처인 도우정보를 통해 구입 가능하다.

WD 마이 클라우드 전문가 시리즈 및 비즈니스 시리즈는 2년간의 보증 기간이 제공되며 국내 출시 가격은 드라이브 미포함 기준으로 마이 클라우드 전문가 시리즈의 EX2100 제품은 35만9000원, EX4100 제품은 59만5000원이며 마이 클라우드 비즈니스 시리즈의 DL2100 제품은 49만9000원, DL4100 제품은 79만5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