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에릭슨, LTE-A 공동협력 협약
상태바
SK텔레콤-에릭슨, LTE-A 공동협력 협약
  • 이광재
  • 승인 2013.02.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과 통신 솔루션·서비스 기업인 에릭슨(CEO 한스 베스트베리)이 SK텔레콤이 올 하반기 상용화 예정인 LTE 어드밴스드(LTE-A) 서비스를 위한 공동 협력에 나선다.
 
최진성 SK텔레콤 ICT기술원장(왼쪽)과 에릭슨의 토마스 노렌(Thomas Noren) 엑세스 사업총괄은 성공적인 LTE-A 서비스를 위해 양사가 공동 협력하기로 하는 내용의 협약식을 24일(현지시각) 'MWC 2013'이 열리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올 하반기 국내 상용화 예정인 LTE-A 서비스 차별화를 위한 기술을 공동 개발해 시연하고 전세계적으로 확장 추세에 있는 '스몰 셀'(소형 기지국) 관련 기술 협력도 강화할 계획이다.
 
또 이번 MWC에서 SK텔레콤은 에릭슨과 협력해 스몰 셀과 대형 기지국을 가상화된 하나의 셀((Virtual one cell)로 구성해 기지국간 경계지역에서 발생하는 핸드-오버를 원천적으로 해소하는 'LTE-A 수퍼 셀(SUPER Cell) 1.0'을 공동 시연했다.
 
수퍼 셀이 적용된 지역의 고객은 끊김 없는 LTE-A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셀 경계지역에서도 속도 저하 등의 품질 저하 없이 고속의 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과 에릭슨은 MWC의 양사 전시부스에서 각각 수퍼 셀을 시연했다. 
 
SK텔레콤은 이르면 올해 하반기 중 수퍼 셀1.0을 LTE-A 네트워크에 적용할 계획이다.
 
최진성 SK텔레콤 ICT기술원장은 국내 1위 통신사업자와 세계 1위 통신장비 업체간 긴밀한 기술협력을 통해 올해 하반기에 선보일 LTE-A에서 경쟁사와는 차원이 다른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