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데이터 유출방지 솔루션 ‘DLP 14’ 출시
상태바
시만텍, 데이터 유출방지 솔루션 ‘DLP 14’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6.04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만텍이 클라우드 환경의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보호하는 데이터 유출방지 솔루션 ‘시만텍 DLP(Data Loss Prevention) 14’를 출시한다.

클라우드 컴퓨팅 도입이 가속화됨에 따라 클라우드 데이터에 대한 보안 수요도 증가하는 가운데 이번 신제품을 통해 기업들은 데이터 유출이나 손실 걱정 없이 클라우드를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시만텍은 기대하고 있다.

시만텍 DLP 솔루션은 데이터가 어디에 저장되어 있든지 이를 검색하고 기업 네트워크 내외부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모니터링하며 데이터가 유출되거나 도용되지 않도록 보호한다.

▲ 시만텍 DLP 솔루션은 데이터가 어디에 저장되어 있든지 이를 검색하고 기업 네트워크 내외부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모니터링하며 데이터가 유출되거나 도용되지 않도록 보호한다.

시만텍 DLP 14는 지원 환경을 클라우드 이메일과 스토리지로 확대, 기업이 클라우드상의 민감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탁월한 가시성과 제어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강점이다. 또한 고객들의 니즈에 따라 기업용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 업체인 박스(BOX)와의 통합을 강화해 기업의 클라우드 활용을 더욱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시만텍 DLP 14는 클라우드 이메일과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DLP 기능을 제공, 적절한 제어와 모니터링을 ▲클라우드 이메일 DLP ▲클라우드 스토리지 DLP 형식으로 제공한다.

시만텍 DLP 14는 클라우드 기반의 이메일을 사용하고 있는 기업들을 위해 MS 오피스 365를 지원한다. 사용자들은 온프레미스(on-premise) 환경에서 이용하고 있는 정보 보호 정책들을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다.

또한 기업사용자들이 박스에 저장, 공유하는 민감한 파일에 대해 탁월한 가시성을 제공한다.

시만텍 DLP가 박스의 플랫폼과 통합, 직원의 계정을 모니터링하고 어떤 정보가 저장돼 어떻게 사용되고 누구와 공유하고 있는지를 파악할 수 있다. 민감한 파일 탐지시에는 이 파일을 알아볼 수 있도록 시각적으로 태그를 붙여 사용자가 직접 박스에서 해당 파일들을 격리할 수 있도록 한다.

뿐만 아니라 시만텍 DLP 14에는 ‘클라우드 파일 싱크 & 쉐어(Cloud File Sync and Share)’ 기능이 제공된다. 이것은 사용자가 데스크톱에 있는 민감한 중요 업무 파일을 지메일(Gmail)과 같이 개인이 사용하고 있는 이메일 서비스나 박스, MS 원드라이브(OneDrive), 아이클라우드(iCloud), 구글 드라이브, 드롭박스(Dropbox) 등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 사이트의 개인 계정에 동기화하지 못하도록 감시, 예방하는 기능을 한다.

윤광택 시만텍 제품기술본부 이사는 “과거에 클라우드 환경 도입에 대해 보안 이슈나 데이터 유출 불안을 느꼈던 국내 기업의 인식이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시만텍은 신규 DLP 솔루션 출시를 통해 국내 기업들이 보다 안심하고 클라우드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