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메트릭, 클라우드헤시브와 협력 서비스형 암호화 솔루션 제공
상태바
보메트릭, 클라우드헤시브와 협력 서비스형 암호화 솔루션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6.02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메트릭이 클라우드헤시브(CloudHesive)가 자사 클라우드 파트너 프로그램에 합류했으며 보메트릭 트랜스페어런트 인크립션(Vormetric Transparent Encryption) 및 보메트릭 클라우드 인크립션 게이트웨이(Vormetric Cloud Encryption gateway)를 활용한 혁신적인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는 기업들이 서비스형 암호화(Encryption as a Service; EaaS)를 핵심으로 사용해 민감한 규제 대상 데이터 노출의 위험 증가 없이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의 강력한 이점을 누릴 수 있도록 해준다.

클라우드헤시브 짐 워커 CEO는 “클라우드헤시브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업계가 주목하고 있는 보메트릭 플랫폼을 기반으로 엔터프라이즈급 암호화 서비스를 개발했다”며 “보메트릭 제품 기반의 클라우드헤시브 서비스는 사용자 데이터 처리율 또는 응답 시간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고 구동되고 고객들의 보안 수준을 상당히 높이면서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업체로부터 독립성을 유지하기 위해 강력한 접근 통제 및 관리자 권한 분리(Separation of Duty)를 적용한다”고 말했다.

클라우드헤시브는 다각적인 비즈니스 및 구축 모델을 지원하고 잠재 고객들의 데이터 보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암호화 솔루션이 필요했다.

클라우드헤시브는 ▲클라우드헤시브 담당자가 고객의 민감 데이터에 접근하지 않고 관리 및 운영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보장 ▲다양한 산업군에서 민감 데이터에 대한 암호화 및 접근 통제에 관한 컴플라이언스 및 보안 규제 충족 ▲고객의 온프레미스 데이터 센터 및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스토리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도입 등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을 지원하는 데이터 보호 솔루션 ▲암호 키 및 정책 관리를 클라우드 인프라로부터 분리 등을 만족시킬 수 있어야 했던 것.

보메트릭의 두 가지 솔루션인 보메트릭 트랜스페어런트 인크립션 및 보메트릭 클라우드 인크립션 게이트웨이는 클라우드헤시브의 EaaS 서비스 제공을 위해 도입됐다.

보메트릭 트랜스페어런트 인크립션은 해당 기업의 클라우드 보안 엔지니어가 관리하는 보메트릭 데이터 시큐리티 매니저(Vormetric Data Security Manager) 키 관리 어플라이언스의 고가용성 클러스터를 활용해 서비스형 인프라(IaaS) 내 저장데이터(data-at-rest)를 보호한다.

일반적으로 보안 정책은 각 기업의 고유한 요구사항에 적합하게 수립된다. 보메트릭 트랜스페어런트 인크립션은 기존 인프라나 애플리케이션의 수정 없이 하드웨어 암호화가 적용된 성능의 파일 및 볼륨 레벨 암호화를 지원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암호화 된 데이터로의 접근 통제 및 기업들이 민감 데이터에 대한 악의적인 공격을 식별하는 데 도움을 주는 보안 인텔리전스 정보를 포함한다.

또 보메트릭 클라우드 인크립션 게이트웨이는 기업들이 아마존 웹 서비스(AWS) S3(Simple Storage Service) 및 박스(Box) 환경에 저장된 민감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암호화, 키 관리 및 접근 통제를 제공한다. 데이터는 기업 내부에서 클라우드 환경으로 옮겨지기 전에 암호화되며, 암호 키 및 접근 정책은 기업 내에서 제어한다.

보메트릭 클라우드 부문 C.J. 래드포드(C.J. Radford) 부사장은 “클라우드헤시브의 강력한 솔루션은 모든 유형 및 규모의 기업들이 안전하게 클라우드 인프라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기업들은 자사의 데이터 노출 걱정 없이, 안전한 클라우드 인프라 리소스 사용에 적합한 환경으로 전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보메트릭은 클라우드헤시브와 파트너십을 맺게 돼 매우 기쁘다”며 “클라우드헤시브가 자사 고객들의 보안, 위험 절감, 데이터 프라이버시 및 컴플라이언스 등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