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오피스, 다양한 보안 기능 통해 차별화 집중
상태바
다우오피스, 다양한 보안 기능 통해 차별화 집중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6.02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우기술이 차세대 그룹웨어 ‘다우오피스’가 모바일 보안 등 국내 타 그룹웨어 제품과는 차별화된 보안 기능을 선보이며 시장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국내 타 그룹웨어는 기본적으로 여러 보안기능을 제공하지만 모바일 사용에 따른 보안 취약성에 대비 가능한 제품은 현재 전무한 상태이다. 다우오피스는 이 점에 착안, 국내 타 그룹웨어가 제공하지 않는 모바일 보안뿐만 아니라 현재 경쟁 제품이 제공하고 있는 보안 카테고리에서 더욱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함으로써 차별화된 보안을 선보이고 있다는 평가다. 

국내 그룹웨어 중 다우오피스에서 유일하게 제공 중인 모바일 보안에선 ‘첨부파일 다운로드 사용 여부 설정’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중요파일의 외부 유출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게 했다. 다운로드가 불가하도록 설정한 경우라도 ‘미리보기’ 기능을 통해 첨부파일 내용은 언제든 확인 가능하다. 또 ‘SSL 공인 인증서’ 적용으로 서브도메인 1개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모바일 기기 분실 시, 원격에서 앱과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도록 하는 ‘모바일 앱관리(MAM, Mobile Application Management)’기능과 ‘모바일 OTP’를 통한 내·외부 접속환경에서의 2차 인증지원 기능을 오는 8월 내 추가 제공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계정보안 카테고리에서 ‘일정시간 로그인 차단’, ‘세션ID 검증’과 이메일 보안 카테고리에서의 ‘SSL/TLS 접속설정’, ‘메일정보 필터’, ‘데이터 보안’뿐만 아니라 서비스 보안 내 ‘해외 로그인 차단’, ‘변경이력’등 다우오피스가 제공하는 여러 기능을 선보이고 있다. 

정종철 다우기술 상무는 “최근 기업 내 다양한 보안 이슈들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그룹웨어 또한 보안이 중요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며 “다우오피스는 고객의 모바일 사용 환경에 최적화된 보안을 국내 그룹웨어 중 최초로 제공 중이며 이 외에도 다우오피스만이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보안 기능들을 종합적으로 제공함으로써 향후 기존의 협업과 소통의 가치뿐만이 아닌 차별적 보안 가치 또한 전달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