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트랙, 브로케이드 v라우터로 클라우드 솔루션 사업 활성화
상태바
패스트트랙, 브로케이드 v라우터로 클라우드 솔루션 사업 활성화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6.01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스트트랙 테크놀로지가 호주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브로케이드의 비아타(Vyatta) v라우터 소프트웨어 네트워킹 기술을 도입하며 얼리무버(early-mover)로서의 우위를 점하고 있다. 

비아타 v라우터를 데이터 센터 운영의 핵심 요소로 채택한 패스트트랙은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SDN)의 장점을 활용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클라우드 및 네트워크 솔루션에 새로운 수준의 기민성과 확장성을 제공한다.

패스트트랙은 ASX100와 다국적 고객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매우 치열하고 부담이 큰 시장 내에서 경쟁하고 있어, 비용 절감효과와 신뢰성을 갖춘 고성능 기술을 확보하는 것은 사업 확장과 혁신적 솔루션 공급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 현재 개발이 진행중인 브로케이드 비아타 v라우터 플랫폼은 패스트트랙이 분명한 기술 로드맵과 투자 보장성을 갖춘 기업이라는 점을 명확히 해 준다.

요니 커시(Yoni Kirsh) 패스트트랙 사장은 “브로케이드 비아타 v라우터 기술은 우리가 구축한 다수의 데이터 센터 내 솔루션을 보완해 주며,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예측 가능하고 신뢰성, 확장성 있는 연결성에 필수적”이라며 “예전 공급사의 코어 라우터는 비싸고 다루기 어려웠으며 우리가 필요한 기능을 갖추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커시 사장은 “브로케이드의 솔루션은 대폭 향상된 확장성, 기민성, 관리성을 제공하고 우리는 이제 다수의 고객들에게 몇 주일, 혹은 몇 달이 아닌 몇 분 안에 클라우드 연결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v라우터는 또한 서비스 수준 규약(SLA)에 준수하는 정확한 측정 및 공급을 위해 매우 세분화된 트래픽 모니터링과 제어 기능을 제공하며 여기에 현금흐름 회계 기능은 각 고객들의 네트워크 비용을 정확히 추적할 수 있도록 한다”고 덧붙였다.

브로케이드 비아타 v라우터는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NFV)를 활용해 주요 하이퍼바이저와 업계 표준 소프트웨어에 가상머신으로 탑재된다. 비아타 v라우터는 향상된 라우팅 능력, 상태기반의 방화벽, VPN 능력, 그리고 충실한 하드웨어 네트워킹 플랫폼 특유의 신뢰성과 성능을 제공한다. 

패스트트랙은브로케이드 비아타 5400, 5600 v라우터를 구동하는데, 클라우드 환경 내에 있거나 분리된 상태에서 작동하는 범용 하드웨어로부터 선형 확장성을 공급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패스트트랙은 고객들에게 매우 기민하고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공급한다.

게리 덴먼(Gary Denman) 브로케이드 호주뉴질랜드 지사장은 “패스트트랙은 코어 라우터를 브로케이드 비아타 v라우터로 교체하고 새로운 솔루션의 핵심 요소로서 플랫폼을 통합한 호주 내 첫 번째 서비스 사업체이”라며 “비아타 v라우터는 패스트트랙과 클라우드 솔루션 고객들에게 운영상의 기민성과 경제적 효율성을 공급하기 때문에 다른 서비스 사업자들도 뒤이어 도입에 나설 것으로 보이며 향후 수 년 안에 산업의 구조가 NFV를 중심으로 전환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서비스 사업자들은 브로케이드 비아타 v라우터를 이용해 하드웨어 기반의 정적 네트워크를 역동적인 소프트웨어 네트워크로 전환해 고도로 가상화되고 복잡한 산출, 스토리지, 아키텍처 수요에 대응할 수 있다. 다수의 프로세서 코어는 개별 인터페이스에 집중해 최소 패킷과 복잡한 방화벽 규칙 등 부담이 많은 작업을 처리할 시 라인율 수준의 전송량을 구현한다. 

브로케이드 비아타 5600 v라우터는 인텔 데이터 플레인 개발 키트(Intel Data Plane Development Kit)를 활용해 프로세서 코어당 1초에 10기가비트 이상의 라우팅 성능을 구현하며, 이는 DPDK를 활용할 수 없는 패킷 포워딩 플랫폼보다 높은 측정 수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