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라테크놀로지스, 무선 LAN으로 끊김 없는 IoT 연결 구현
상태바
지브라테크놀로지스, 무선 LAN으로 끊김 없는 IoT 연결 구현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6.01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브라테크놀로지스가 아태지역의 파트너 및 고객들을 위한 무선 LAN 솔루션에 보다 전념한다고 발표했다. 지브라는 최근 진행되었던 글로벌 파트너 서밋에서 자사의 새로운 채널 파트너 프로그램을 소개하며 지브라의 WLAN 포트폴리오가 사물인터넷(IoT) 도입이 빠른 아태지역에서 주요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조사기관인 IDC에 의하면, 올해 말까지 전 세계 모바일 워크포스는 13억명에 달할 것이며, 특히 아태지역 내 모바일 워커들의 수가 가장 많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른 시장조사기관 포레스터(Forrester)에서도 아태지역의 기업들은 IoT 솔루션의 역할이 변화하고 있음을 알고 있다고 나타났다. 2014년 포레스터 조사에 참여한 설문자 중 85%는 IoT 솔루션이 10년 안에 가장 중요한 전략적 기술 이니셔티브가 될 것이라고 응답했다. 

더 나아가 설문 대상 기업 중 절반 정도는 이미 WLAN 기술을 도입했으며, 이들은 WLAN 기술을 IoT 도입의 중요한 토대로 생각한다고 답했다.

지브라는 리테일 및 숙박업, 교통 및 물류, 제조업 분야의 기업들이 끊김 없는 연결성에 대한 니즈가 있음을 파악하고 최고의 무선 네트워크 성능을 제공한다. 지브라는 IoT 및 모빌리티에 대한 준비가 이뤄진 아태지역에서 고객들이 기회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브라의 뛰어난 네트워크 성능과 음성, 데이터, 영상 기기를 포함하고 있는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는 기기와 애플리케이션 간의 연결성을 최적화 해 준다. 

최근 분기 실적 보고에서 지브라는 자사의 WLAN 솔루션의 우수성을 강조하며, 주요 산업 분야별로 증가하는 WLAN 솔루션에 대한 수요를 맞추기 위한 계획을 밝혔다.

지브라의 주요 고객사 중 하나인 그랜드 하얏트는 지브라가 제공하는 WLAN 시스템을 사용한 후 향상된 시설 만족도 평가 결과를 얻었다. 호텔은 직원 및 고객들에게 신속하고 편리한 인터넷 연결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커뮤니케이션 만족도 및 전체 만족도에서 크게 향상된 결과를 얻었다. 

지브라의 WLAN 시스템은 호텔 전역에 최대 200Mbps의 빠른 속도와 높은 신뢰성을 제공한다. 이 시스템을 도입한 호텔은 몇 달 만에 만족도 순위가 최하위에서 상위 10위로 상승했다. 그랜드 하얏트는 객실 서비스와 더불어 미팅 룸과 공동으로 사용하는 공간에도 향상된 성능의 네트워크를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기업 비즈니스를 유치하는데 도움을 받았다.  

지브라는 기업들이 오퍼레이션 간소화, 기업 자산 정보를 통한 비즈니스 이해 향상, 모바일 워크포스에 대한 권한 제공을 위해 필요한 데이터 스트림을 만들어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를 구현한다. 지브라는 고객들의 니즈를 지속적으로 충족시키고 필요로 하는 제품들을 제공하기 위해 자사의 채널 파트너 프로그램을 새롭게 개발하여 파트너들을 교육하고 이들에게 권한을 부여한다. 

이 프로그램은 교육 기회, 공동 브랜드 자산, 세일즈 및 기술 관련 웨비나, 피드백을 위한 오픈 채널 등을 제공해 고객들과 관계를 맺고 조언해 줄 수 있도록 한다. 기업 자산, 사람, 거래에 대한 가치있는 정보들을 제공함으로써 지브라의 파트너들은 보다 나은 비즈니스 결정들을 하게 되며, 실시간으로 도출된 인사이트를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한다.

라이언 고(Ryan Goh) 아태지역 총괄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아태지역 내 비즈니스들은 다양한 전략적, 운영적, 비즈니스적 과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IoT 솔루션을 계속 고려할 것”이라며 “지브라는 우수한 무선 네트워크 솔루션을 통해 IoT 기기들이 가지고 있는 힘을 한데 모아 기업들이 끊김 없고 간소화된 오퍼레이션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하며 리테일, 교통 및 물류, 제조업 분야의 가시성 솔루션을 개발한 경험으로 스마트하고 높은 커넥티비티를 갖고자 하는 기업들이 찾는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