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데이타, ‘야후! 재팬’에 분석 플랫폼 구축
상태바
테라데이타, ‘야후! 재팬’에 분석 플랫폼 구축
  • 이광재
  • 승인 2013.02.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테라데이타(www.teradata.kr, 대표 박진수)는 본사가 야후! 재팬(www.yahoo.co.jp, 대표 미야사카 마나부)에 '테라데이타 액티브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웨어하우스 플랫폼 6690(Teradata Active Enterprise Data Warehouse Platform 6690, 이하 테라데이타 6690)'을 확장 구축했다고 밝혔다.

야후! 재팬은 2002년 몇몇 내부 분석가들을 위한 분석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으로 사용하기 위해 테라데이타 데이터웨어하우징 환경을 처음 구축한 바 있다. 야후! 재팬은 분석 데이터 시스템의 확장을 위해 테라데이타의 최신 하이엔드 모델인 6690을 도입했다고 전했다. 이번 시스템은 2012년 11월에 도입 완료됐으며 이전 시스템보다 200~250% 빠른 반응 속도와 고효율성을 제공하고 있다.

야후! 재팬은 데이터 용량의 급증과 최첨단 빅데이터 분석에 대한 사용자들의 요구사항이 증가함에 따라 데이터웨어하우스 기능 및 성능을 확장하기로 결정했으며 대용량, 고성능을 제공하는 테라데이타 6690을 도입하게 된 것.

테라데이타 6690은 메인 메모리와 고속, 고용량 스토리지 드라이브 등 다양한 스토리지 기술로 설계됐으며 최적의 데이터웨어하우스 성능을 발휘한다.

야후! 재팬은 웹 기반 데이터 검색 툴인 '액세스-내비게이터 웹(Access-Navigator Web)'이라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해 직원들이 SQL 교육을 받지 않아도 테라데이타 시스템 상에서 자유롭게 데이터를 처리, 통합하며 데이터 분석을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야후! 재팬은 SQL 훈련에 대한 직원들의 학습 부담을 낮추고 분석을 실행하는 사용자들을 증가시키고 있다.

야후! 재팬에 근무하는 250여명의 직원들은 검색, 쇼핑, 경매 등 여러 서비스에 대한 엄청난 데이터 트래픽 용량의 시각화, 분석 등의 업무를 위해 매일 테라데이타 분석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으며 마케팅 및 광고 캠페인의 비즈니스 효과 측정 및 새로운 서비스 개발에도 활용하고 있다.

야후! 재팬은 데이터 용량과 요구사항의 증가에 따라 사용자 수가 점차 늘어날 것이며 샘플 액세스 로그, 광고 로그와 같은 상세 데이터가 저장됨에 따라 시간대별 비교를 위해 이전 데이터를 활용해야 하는 필요성도 커질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조직의 데이터 용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며 테라데이타 데이터베이스 컬럼너 기능(Teradata database columnar functionality)을 통해 많은 이점을 얻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