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로스 워터앤에너지, '남양주시 화도 공공하수처리시설 민간투자사업’ 실시계획 승인 획득 
상태바
테크로스 워터앤에너지, '남양주시 화도 공공하수처리시설 민간투자사업’ 실시계획 승인 획득 
  • 박지성
  • 승인 2024.04.12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로스 워터앤에너지(대표이사 김정철)가 지난 4일(목) 남양주시로부터 ‘남양주시 화도 공공하수처리시설 민간투자사업(BTO-a)’에 대한 실시계획 승인을 획득했다.

‘남양주시 화도 공공하수처리시설 민간투자사업’은 각종 도시개발사업 등 인구증가에 따른 하수발생을 안정적으로 처리하고 강화된 방류수 수질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기존 공공하수처리시설을 현대화∙증설∙개량하는 사업이다. 

실시계획 승인에 따라 사업의 착공은 4월말로 예정되어 있으며, 총 사업비 약 743억원을 투자해 △노후된 제1화도 공공하수처리시설(2만 5천톤/일)과 증설(8천톤/일)을 포함한 이전·신설 현대화(3만 3천톤/일) △ 제2화도 공공하수처리시설(1만 8천톤/일) 개량 공사 등을 시행할 계획이다.

이밖에 기존 제1화도 공공하수처리시설 부지에는 피아노폭포와 더불어 시민들이 편하게 여가 및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주민친화시설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화도 하수 처리 구역 약 3만 명의 하수 처리 용량을 추가로 확보해 개발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고, 공공하수처리시설의 효율 증대 및 수질 개선을 도모하는 등 쾌적한 생활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테크로스 워터앤에너지는 2021년 ‘아산신도시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 민간투자사업’과 ‘여수시 하수처리수 재이용 민간투자사업’, 2022년 ‘남양주시 화도 하수처리시설 민간투자사업’을 연이어 수주하며 수처리 분야 민간투자사업 수주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한편, 테크로스 워터앤에너지는 국내외 순수ᆞ초순수와 같은 공업용수 공급, 하ᆞ폐수처리, 하수재이용 등의 수처리사업, 폐기물처리 및 에너지화, 대기오염방지, 태양광ᆞESS 등 신재생 에너지, 수소사업의 사업개발, 설계, 시공, 운영관리, 컨설팅에 이르는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종합환경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