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소프트, 다크웹 모니터링 대시보드 ‘제로다크웹 2.0’ 출시
상태바
지란지교소프트, 다크웹 모니터링 대시보드 ‘제로다크웹 2.0’ 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4.04.01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란지교소프트가 한국 총판을 담당하고 있는 제로다크웹이 고객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한 서비스 고도화 작업을 통해 제로다크웹 2.0을 출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기존의 PDF 리포트 형식에서 사용자 친화적인 웹 UI 대시보드로의 전환이다.

새로운 웹 UI 대시보드는 기업이 다크웹 정보 유출 상태를 쉽게 확인하고 필요한 대응 조치를 신속하게 취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기존의 1.0 버전은 리포트 형식의 정보 제공을 선호하는 기업들을 위해 계속 유지되며 필요에 따라 1.0 또는 2.0 버전을 선택할 수 있다.

제로다크웹 2.0의 도메인 유출 리포트 화면[출처: 지란지교소프트 제공]
제로다크웹 2.0의 도메인 유출 리포트 화면[출처: 지란지교소프트 제공]

제로다크웹 2.0은 기업의 도메인에 대한 다크웹 모니터링을 통해 유출된 정보의 현황을 보고한다. 이 리포트는 기업의 보안 상태를 파악하고 필요한 보안 대책을 세울 수 있도록 돕는다. 유출된 메일 계정 현황, 첨부 파일의 유출 탐지, 감염 디바이스 상세 정보 등을 포함한 상세 분석도 제공한다.

또한 유출된 정보의 세부 사항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을 제공하며 심각도, 유출 대응 추세, 대응 상태 등으로 분류하여 기업의 보안 상태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적절한 대응을 취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기능은 유출된 계정 정보의 상세 목록, 필터링 및 검색 기능을 포함한다.

이 외에도 유출 대응 내역을 담당자와 일자별로 기록해 보안 전략을 개선할 수 있으며 인포스틸러에 의한 피해가 큰 상위 20개 국가, 사이버 공격 그룹의 비중, 피해 사이트 및 산업군 정보와 피해 국가 등의 분석을 제공한다.

제로다크웹 담당자는 “다크웹에 많은 정보가 유출되고 있는 반면 접근이 어려운 점을 해소하기 위해 사용자 친화적인 웹 UI 대시보드 버전을 출시하게 되었다. 제로다크웹 2.0은 기업이 다크웹 정보 유출에 대응하는 데 필요한 역량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