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E스마트폰-집전화간 HD급 고화질로 영상통화를~
상태바
LTE스마트폰-집전화간 HD급 고화질로 영상통화를~
  • 이광재
  • 승인 2013.02.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 유무선간 HD 영상전화 가능 멀티미디어 서비스망 구축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www.uplus.co.kr)가 LTE 스마트폰으로 집전화와 HD급 수준의 고화질 영상통화를 주고받을 수 있는 '유무선 HD영상전화 서비스'를 오는 25일부터 제공한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 갤럭시노트Ⅱ, 옵티머스 VuⅡ 등 VoLTE 단말기 이용 고객이 070 플레이어Ⅱ를 집전화로 사용하는 가정에 전화를 걸면 기존의 3G급 영상통화 대신 선명한 HD급 고화질의 영상통화를 할 수 있게 됐다.

HD영상전화 이용요금은 기존 영상통화 요금과 마찬가지로 집전화로 LTE폰에 걸면 초당 1.8원, LTE폰으로 집전화에 걸면 초당 3원이 과금된다.

LG유플러스가 이번에 선보인 유무선 HD영상전화 서비스는 3G급 해상도(176×144)만 지원해오던 기존 집전화용 통신망을 HD급 해상도(640×480) 및 각종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지원하는 IMS망으로 교체한 데 따라 가능해진 것이다.

LG유플러스는 고화질 영상통화 서비스뿐만 아니라 All IP 기반의 다양한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집전화용 통신망을 IMS망으로 교체하면서 40억원 이상을 투자했다.

LG유플러스가 기존 집전화용 통신망을 멀티미디어 서비스 망으로 교체함에 따라 고객들은 향후 LTE스마트폰과 집전화 간 고화질 영상통화뿐만 아니라 HD 음성통화, 조인 서비스 등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최택진 LG유플러스 SD기술전략부문장(상무)은 "070 플레이어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다양한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집전화용 통신망을 IMS망으로 교체했다"며 "상반기내 집전화와 휴대전화간 이용 가능한 다양한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추가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