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원곡자가 의도한 사운드 그대로 재현하다
상태바
음악 원곡자가 의도한 사운드 그대로 재현하다
  • 이광재
  • 승인 2013.02.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니코리아, 하이엔드 포터블 헤드폰 앰프 'PHA-1' 출시

소니코리아(대표 사카이 켄지, www.sony.co.kr)가 프리미엄 사운드로 언제 어디서나 가장 완벽한 음악 감상 환경을 제공하는 하이엔드 포터블 헤드폰 앰프 'PHA-1'을 국내에 첫 출시한다.

소니 음향기기 브랜드의 기본 철학인 음악에 대한 경의(Music Deserves Respect)를 바탕으로 제작된 PHA-1은 프리미엄 이어폰 및 헤드폰 사용자가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항상 최상급의 음질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PHA-1은 스마트폰, MP3플레이어, PC등과 연결해 헤드폰 본래의 성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게 하는 앰프다. 특히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과 PC에 연결시 외장 DAC(Digital Analog Converter)로 활용할 수 있어 최고 수준의 고품질 사운드를 사용자에게 그대로 전달한다. 또한 USB를 통한 디지털 입력, 오디오 인(Audio IN)을 통한 아날로그 입출력을 완벽하게 지원해 다양한 기기에서도 뛰어난 호환성을 발휘한다.

소니의 PHA-1은 가장 이상적인 사운드를 구현하기 위해 순수 오디오 앰프 기술을 집약, 제품의 외형은 물론 내부의 작은 부품 하나까지 철저한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특히 홈 하이파이 오디오에 사용하는 각종 최고 수준의 부품을 적용해 사운드에 대한 소니의 철학을 고스란히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소니의 포터블 헤드폰 앰프 PHA-1은 디지털 기기에서 재생되는 사운드를 최대한 원음 그대로 전달해 듣는 이로 하여금 최고의 사운드에 대한 갈증을 채워주는 앰프다.

PHA-1은 뛰어난 호환성을 자랑해 일반 스마트폰 및 태블릿과의 연결을 지원, 고음질의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또한 iOS 기반의 기기와 연결시 디지털 연결을 지원해 최대 48kHz/16비트의 고품질 오디오 데이터를 PHA-1에 손실 없이 전송한다. 전송된 오디오 데이터는 PHA-1에 내장된 고성능 DAC를 통해 원음에 충실한 사운드를 재생해 하이퀄리티의 음질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노트북 등 PC와 USB 연결 시에도 디지털 신호를 받아 고해상도 사운드를 지원한다. 일반적인 USB 연결의 경우 PC에서 보낸 데이터를 동기화할 때 음질 왜곡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 PHA-1은 소니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비동기화 기술'로 왜곡 현상을 철저하게 분리, 일반 CD 음질 대비 96kHz/24비트의 고해상도 사운드를 실현한다.

PHA-1은 정교하게 설계된 아날로그 회로로 스마트폰, MP3플레이어 등과의 일반 연결에도 품격 있는 사운드를 제공한다. PHA-1 내부 회로는 아날로그 회로와 디지털 회로가 분리돼 있어 부품들 사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노이즈를 최소화해 선명한 음질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PHA-1에는 최상의 사운드 구현을 위해 고급 앰프에서 사용되는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Wolfson Microelectronics)의 WM8740 DAC와 텍사스 인스트루먼츠(Texas Instruments)의 LME48960 및 TPA6120 앰프를 사용해 최저 수준의 왜곡과 저노이즈를 실현했다.

PHA-1은 정교하게 설계된 알루미늄 디자인을 적용, 외부에서 발생할 수 있는 노이즈를 철저하게 차단해 음악 감상할 때의 몰입도를 더욱 높였다. 또한 각종 입출력 부분과 볼륨 조절 조작이 간편하도록 제작해 편리성을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오디오잭 양 옆에 아연 재질의 완충기를 적용해 볼륨의 오작동이나 외부로부터 오는 충격을 보호해준다. 또한 측면에 위치한 게인(Gain) 스위치를 조절해 임피던스가 다른 다양한 헤드폰에 맞춰 최적의 사운드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함께 제공되는 전용 실리콘 벨트는 PHA-1과 스마트폰 등을 단단하게 고정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과 휴대성을 높였다.

음악을 사랑하는 오디오 애호가들을 설레게 할 PHA-1은 오는 3월 세련된 블랙 컬러 1종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54만9000원이다.

한편 소니코리아는 PHA-1 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소니스토어 온라인(www.sony.co.kr/store)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해당 기간 내에 PHA-1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약 10만원 상당의 고급 원목 스탠드를 제공한다.

또한 PHA-1과 사용시 환상적인 사운드를 전달하는 MDR-1R 제품이 함께 구성된 MDR-1R 스페셜 패키지도 마련돼 있다. MDR-1R 스페셜 패키지는 PHA-1과 MDR-1R 제품, 전용 고급 가죽 케이스, 고급 원목 스탠드, 스페셜 박스 등으로 구성됐다. MDR-1R 스폐셜 패키지는 각각의 단품으로 구매(89만8000원)하는 것보다 20% 할인된 가격인 71만8400원으로 구매 가능하며 한정판으로서 각각 패키지에 넘버링이 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