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쿠아시큐리티, 클루커스에 한국 지원 권한 부여
상태바
아쿠아시큐리티, 클루커스에 한국 지원 권한 부여
  • 박응진 기자
  • 승인 2023.08.17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쿠아시큐리티, 클루커스 통해 CNAPP 등 한국 클라우드 네이티브 보안사업 지원
클루커스, 마이크로소프트 ‘올해의 파트너’ 3년 연속 선정될 정도 기술력 인정

아쿠아시큐리티(Aqua Security)가 국내 중견 IT기업인 클루커스와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국내 고객들을 지원한다. 이에 따라 한국 시장에서는 클루커스가 아쿠아시큐리티의 비즈니스를 전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아쿠아시큐리티는 클루커스를 한국 비즈니스의 지원 파트너로 선정한 이유에 대해 "클루커스가 아쿠아 시큐리티의 철학과 솔루션에 대해 잘 교육 받고, 이해하고 있는 국내 파트너이며, 고객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여정을 지원할 수 있는 충분한 기술력과 맨파워를 갖췄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계기로 아쿠아시큐리티는 클루커스를 통해 한국에 대한 기술과 사업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실제로 클루커스는 데이터·인공지능(AI) 기반 클라우드 컨설팅과 매니지먼트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클루커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올해의 파트너'에 3년 연속 선정될 정도로 국내를 대표하는 클라우드 MSP(Managed Service Provider) 기업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현재 클루커스는 서울 본사와 부산 거점 오피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미국 및 말레이시아에 해외지사를 두고 아시아 및 MENA(중동·북아프리카) 지역으로 글로벌 확장을 진행 중이다. 아쿠아시큐리티가 클루커스를 국내 지원 파트너로 선정한 이유도 클루커스의 이 같은 기술력과 비즈니스 역량을 높게 평가했기 때문이다. 아쿠아시큐리티는 이를 통해 한국 시장에서 아쿠아 시큐리티 서비스의 품질과 효율을 보다 높일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이번 아쿠아시큐리티의 한국 지원 파트너 선정을 계기로 클루커스 역시 아쿠아시큐리티의 비전을 공유하며 한국 시장의 역할을 깊이 이해하고 고객이 아쿠아시큐리티에 기대하는 높은 수준의 지원과 전문성, 고객 서비스를 앞으로도 지속 제공할 예정이다.

홍성완 클루커스 대표이사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환경에서 사이버 위협과 소프트웨어 공급망 위협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클루커스는 이러한 위협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아쿠아시큐리티의 CNAPP 기반 클라우드 보안 매니지드 서비스로 고객의 클라우드 보안을 강화하고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며 "한국 시장에서는 아직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보안 기준이 완전히 정립되지 않은 상황인데 아쿠아시큐리티의 솔루션은 이러한 상황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며, 자체적인 오픈소스 및 노하우를 활용하여 CNAPP에 대한 글로벌 스탠다드를 제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홍성완 대표이사는 "클루커스는 전문적인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아쿠아와 협력하여 매니지드 보안 서비스에 대한 입지를 확대하기 위한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클라우드 보안의 중요성이 더 커지는 상황에서 아쿠아와 함께 고객들에게 신뢰성 있는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