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한국거래소 주관 '코스닥 라이징스타' 선정
상태바
지니언스, 한국거래소 주관 '코스닥 라이징스타' 선정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7.07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니언스가 한국거래소 주관 2023년 코스닥 라이징스타 기업으로 선정됐다.

코스닥 라이징스타는 코스닥 상장 법인 중 혁신 산업 분야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중장기적으로 지원하는 제도다.

지니언스는 네트워크 접근 제어 솔루션 '지니안 NAC'가 혁신 성장 품목인 사이버 보안 분야에서 시장 지배력, 기술력, 성장성·수익성, 재무안정성 등 평가 기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면서 라이징스타 기업에 선정될 수 잇었다.

지니안 NAC는 구독 기반 클라우드 NAC를 포함해 구축형, 매니지드 서비스 등 고객의 다양한 IT 환경에서도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보안 운영이 가능하다. 가트너 NAC 마켓가이드 대표 기업으로 3년 연속 선정됐으며, 글로벌 NAC 시장 점유율 5위 안에 올라 있다.

이번 선정에 따라 지니언스는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역량 강화를 위해 인력, 자금, 컨설팅 등의 지원을 패키지 형태로 제공 받게 된다.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사이버 위협이 고조되는 상황에서 국내 순수 독자 기술로 개발한 보안 솔루션이 인정 받게 되어 기쁘다. 글로벌 시장 개척은 물론 ESG 경영을 통해 코스닥 시장에서 사랑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니언스는 지난달 말 한 고객사에서 해킹 피해 사고가 발생하면서 솔루션의 해킹 침해 여부를 조사 중이다. 이 사고 이후 지니언스 주가는 하루 사이 약 27% 하락했으며, 현재까지 복구되지 않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