틸론-KT-KT클라우드, 제주 RE100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구축 사업 협력
상태바
틸론-KT-KT클라우드, 제주 RE100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구축 사업 협력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5.15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틸론 최용호 사장, KT클라우드 김주성 Cloud고객담당 상무, KT제주단장 김용남 상무
틸론 최용호 사장, KT클라우드 김주성 Cloud고객담당 상무, KT제주단장 김용남 상무

틸론과 KT, KT클라우드가 제주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구축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RE100/NetZero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구축을 위한 전략적 사업 협력을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각 사는 전문성을 발휘해 데이터센터 구축에 대한 규제와 정책 등 정보 공유, 데이터센터 구축에 대한 상호 협력, ESG 차원에서의 친환경 에너지 사용 계획 수립 등에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틸론은 데이터센터 구축 및 운영 비용 부담, 데이터센터 수요에 대한 공공 기관과 기업 고객 유치 및 지역 사회 수요에 맞는 특성화 사업 연계 추진한다.

KT는 고객 유치, 지역 사회 맞춤형 특성화 사업 추진을 담당하고, KT클라우드는 데이터센터 구축 기술 역량과 노하우를 활용해 데이터센터 구축과 운영에 협력한다.

3사는 이번 협약으로 국내 최초 RE100과 NetZero 실현이 가능한 데이터센터 구축을 위해 에너지 사용량 절감, 신재생 에너지 사용, 친환경 요소를 적용하여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분야 ESG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KT 제주단장 김용남 상무는 "이번 3자 협약은 제주도의 오랜 숙원 사업인 데이터센터 구축을 위한 사업 주체별 역할 분담으로 사업 구체화에 큰 의미가 있다. 선제적 IT 인프라 구축을 통해 도내 기업의 기술 경쟁력 강화는 물론 혁신 기업의 도내 유치 및 성장 기반 마련의 첫걸음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KT클라우드 김주성 Cloud고객담당 상무는 "이번 제주 데이터센터 MOU를 통해 KT클라우드가 보유한 데이터센터 구축과 운영에 대한 기술력으로 도내 기술 경쟁력을 지속 선도하며 지역 클라우드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틸론 최백준 대표는 "이번 3사 협약 체결을 통해 지난 수년간 계획해 온 국내 최초 RE100과 NetZero 실현이 가능한 데이터센터를 구축하고 기업과 지역의 상생 발전을 위한 협업 생태계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