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서명 서비스 글로싸인, 가비아 하이웍스 연동 서비스 출시
상태바
전자서명 서비스 글로싸인, 가비아 하이웍스 연동 서비스 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5.08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이하 비즈니스온)의 전자서명 서비스 글로싸인이 가비아의 그룹웨어 플랫폼 하이웍스에 전자계약 서비스를 공급한다.

글로싸인 전자계약은 계약과 서명에 관련한 모든 업무를 디지털 환경으로 제공한다. 사용처의 규모나 계약/서명 종류에 상관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최근에는 CSAP 인증을 통한 공공 기관의 클라우드 도입 필수 관문도 마무리했다.

하이웍스 내 제공되는 글로싸인 전자계약은 인사 계약서의 작성, 서명, 전송, 보관까지 계약의 전 과정을 전산화하여 근로 계약, 연봉 계약, 인수 인계 확인 등 다양한 형태의 인사 계약을 지원한다.

사내 인사 문서는 법이 정한 바에 따라 체결, 간수, 폐기 등 체계적인 관리가 필수적으로 요구되는데, 인사 문서 전산화를 통해 그동안 대면으로 진행해 왔던 불편함을 해소해 실무자의 업무 부담 절감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다수의 직원을 대상으로 전자계약 대량 전송이 가능하고 완료된 계약서는 자동 입수 및 보관할 수 있으며, 계약에 대한 진행 상황이 즉시 파악되어 미 체결 계약 등에 대한 빠른 대처도 할 수 있다. 별도의 물리적인 서류 저장 공간 없이 안전한 계약서 보관 및 간편 조회가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비즈니스온 관계자는 "하이웍스 사용자라면 누구나 글로싸인 전자계약 서비스를 손쉽게 신청해 이용할 수 있다. 출시 이후 3개월인 7월 24일까지 무료 사용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많은 이용자가 전자계약을 체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비즈니스온은 최근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을 발표했으며, 올해 본격적인 SaaS 시장의 확대가 예상되는 만큼 글로싸인 전자서명 서비스의 확산도 더욱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