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10네트웍스, 패스틀리 WAF 결합한 통합 ADC 솔루션 공개
상태바
A10네트웍스, 패스틀리 WAF 결합한 통합 ADC 솔루션 공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4.28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10 네트웍스가 썬더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컨트롤러(썬더ADC)와 패스틀리(Fastly) 기술 기반의 A10 차세대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WAF)을 결합한 통합 솔루션을 발표했다.

다중 레이어 보안의 자동화와 회복탄력성을 제공하는 새로운 A10 통합 솔루션은 썬더ADC 솔루션에 차세대 WAF를 추가 기능으로 제공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된다.

최근 10년간 기업들은 디지털 전환 과정을 거치며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클라우드 운영 모델의 구축을 최우선 과제로 추진해 왔다. 특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효율적인 보안 시스템 구축과 최적화 및 자동화는 매우 중요하다.

A10의 새로운 통합 솔루션은 잘못된 알람을 줄이고, 보안을 자동화해 빠른 응답 속도의 효율성 높은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위한 고성능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클라우드 구축 비용을 절감하고 더 좋은 비즈니스 결과를 도출할 수 있게 있다.

통합 솔루션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가상 머신이나 하드웨어 어플라이언스를 비롯해 여러 형태로 설치할 수 있으며, 설치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어플라이언스를 통해 웹 방어 기능을 향상시킨다.

A10 썬더ADC는 대규모 환경에서 DDoS 보호, 인증 및 프로토콜 검사 기능을 수행하고, A10 차세대 WAF는 심층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본 애플리케이션의 진입 구간에 위치하기 때문에 개별 서버에 엔드포인트 구축 없이 단일 애플리케이션부터 수천 개의 애플리케이션까지 효율적으로 프론트엔드에서 처리할 수 있다. 보안 애플리케이션 배포 시간도 크게 단축할 수 있다.

에밀리 프리드버그(Emily Friedber) 패스틀리 글로벌 파트너십 그룹 부사장은 “A10 네트웍스는 고성능 애플리케이션 배포 및 보안을 제공하며, 통합 솔루션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 대한 심층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을 상호 공유하는 고객들에게 안성맞춤인 솔루션이다. 패스틀리는 최초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애플리케이션 전달 컨트롤러를 만들었고 A10네트웍스의 고객에게 최고의 WAF 기술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A10 썬더ADC 및 차세대 WAF 통합 솔루션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최신 웹 위협에 대응해 OWASP 상위 10개 위험을 완화하고 DDoS 보호, 인증 및 TLS/SSL 복호화를 제공하는 계층적 방어

▲고급 로드 밸런싱, ADC 캐싱 및 패스틀리 클라우드 서비스로 최적화된 썬더ADC에 완전히 통합된 단일 장치 솔루션으로 작동

▲IT 팀에 대한 학습 기간이 별도로 필요 없으며, 약 90% 의 패스틀리 사용자가 차단 모드에서 실행돼 배드 트래픽만 차단해 알람 오류가 거의 발생하지 않음

▲튜닝 작업이 거의 필요 없는 보호 기능을 제공하고 패스틀리의 네트워크 러닝 익스체인지(NLX) 및 SmartParse 기술로 임계값 수정(thresholding)을 통해 알람 오류를 줄이는 등 효율적인 자동 감지 및 차단 가능

▲계정 탈취(AT0), Enumeration 및 DDoS와 같은 최신의 공격 벡터로부터 보호하며, 가장 인기있는 DevOps 및 SIEM 도구와 통합돼 기업 DevSecOps 팀에 적합하다.

미코 디지니(Mikko Disini) A10 네트웍스 제품 라인 관리 부사장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에 대한 우수한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보안을 제공하는 파트너를 선택할 때 패스틀리는 최선의 선택이었다. 패스틀리는 클라우드 웹 애플리케이션 및 API 보호(WAAP)에 대한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의 커스터머 초이스로 5년 연속 선정됐다. 우리의 결합된 솔루션은 고객이 보안과 탄력성을 보장하면서 보안 팀의 운영 부담을 줄이도록 도와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