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비전, 비전 솔루션 기업으로의 중장기 사업 전략 공개
상태바
한화비전, 비전 솔루션 기업으로의 중장기 사업 전략 공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4.17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비전이 새로운 사명으로 변경 후 처음 참가한 국내외 보안 전시회에서 지역별 맞춤형 솔루션으로 비전 솔루션 기업으로의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했다.

한화비전은 영상 보안 솔루션 기업에서 한발 더 나아가 차세대 비전 솔루션 기업으로서 세계 시장 혁신을 주도하겠다는 목표를 담아 올 초 사명을 변경했다.

안순홍 한화비전 대표는 "한화비전은 핵심 경쟁력인 비전 기술에 혁신을 더해 고객이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가치를 더하는 비전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 보안 및 사후 분석을 위한 모니터링에서 확장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맞춤형 정보와 솔루션을 제공하고 예방, 실시간 대응이 가능한 액션 솔루션 연계 및 비즈니스 운영 전략까지 수립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화비전은 새로운 사명과 함께 비전 솔루션 기업으로의 경쟁력을 앞세워 중장기 사업 전략을 발표했다.

첫째, 한화비전은 다양한 기기와 센서로부터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고 통합 운영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할 계획이다. AI 카메라, IoT 센서 등의 데이터 수집 장치와 이벤트를 감지하고 특징을 검출하는 애플리케이션 및 AI 트레이닝 솔루션을 확보해 사람의 시각 정보에 해당하는 다양한 비전 데이터를 획득하고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실질적으로 고객의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와 인사이트를 전달할 수 있다.

둘째, 실시간 영상 보안 모니터링 영역에서 이제는 사전에 예측하고 대응 가능한 솔루션을 마련할 수 있도록 기술의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다양한 루트를 통해 수집된 빅데이터를 AI, 클라우드 등의 기술·플랫폼을 활용해 분석하고, 분석된 내용을 토대로 향후에 발생 가능한 이벤트 상황을 사전 예측해 예방 또는 조기 해결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다.

한화비전은 앞서 언급한 중장기 사업 방향성과 함께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으로 업의 확장을 진행한다. 이와 관련해 올해는 도시 안전 및 트래픽 관리(스마트시티), 공정 제반 모니터링 및 생산성 향상(스마트팩토리), 효율적인 매장 운영 및 매출 향상(스마트리테일)을 타깃으로 한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며, 점진적으로 다양한 산업군에 적용 가능하도록 솔루션을 확대 해 나갈 방침이다.

한화비전 관계자는 "지난 30여 년간 신뢰를 기반으로 경쟁력 있는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앞으로도 파트너들과의 신뢰 관계를 기반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에코 시스템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화비전은 향후 해외 법인이 위치한 국가별 상황에 맞춰 법인명과 제품, 솔루션 등에 대한 브랜드를 순차적으로 변경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