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에이버리데니슨, RFID 기반 물류센터 고도화 협업
상태바
티맥스-에이버리데니슨, RFID 기반 물류센터 고도화 협업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4.11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맥스가 에이버리데니슨(Avery Dennison Corporation)과 차세대 물류센터 구축 및 운영을 위한 협업에 나섰다.

에이버리데니슨은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패키징 및 라벨링 분야 전문 기업으로 점착 솔루션, RFID 인레이, 태그 등 정보 라벨 솔루션을 비롯해 소재 과학, 디지털 인식 솔루션 등을 공급하고 있다.

양사는 RFID 특화 창고 시스템 및 물류 공급망에 걸쳐 실시간 재고 알림을 제공하여 생산 효율성을 극대화 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티맥스그룹은 슈퍼앱(SupperApp) 플랫폼 등 핵심 기술을 사용하여 비접촉 인식 시스템인 RFID 특화 창고 운영 시스템의 구축과 운영을 위한 시스템 통합, 인공지능 외 기타 필요 기술과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에이버리데니슨은 배송 속도, 정확성, 효율성, 그리고 지속 가능성을 한 단계 더 향상시키는 디지털 인식 기술을 제공한다.

티맥스 관계자는 "향후 물류센터에서는 상품 입고에서 출고를 거쳐 고객의 손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의 트래킹 및 빅데이터 기반의 고객 마케팅이 가능하며, 사람의 손을 거치지 않고 상품이 빠르게 분류 및 배송됨에 따라 인건비 절감 효과도 클 것으로 예상된다"며 에이버리데니슨과의 파트너십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