틸론, '2023 DAVEIT DAY' 콘퍼런스 통해 미래 전략 제시
상태바
틸론, '2023 DAVEIT DAY' 콘퍼런스 통해 미래 전략 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4.06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업무 환경을 위한 틸론의 기술과 서비스 발표
키노트 발표를 진행 중인 최백준 틸론 대표
키노트 발표를 진행 중인 최백준 틸론 대표

클라우드 가상화 및 메타버스 기업 틸론이 4월 5일 '2023 DAVEIT DAY' 콘퍼런스를 통해 업무 환경을 넘어 일상을 변화시키는 기술 발표와 고객 성공 사례를 소개하고 기업과 개인의 지속 성장을 위한 전략을 제시했다.

'일상을 변화시키는 기술에 틸론을 더하다(Hyper-Connected Life)'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콘퍼런스에서 틸론은 연구 개발 중인 다양한 분야의 선행 기술을 참가자들에게 공유하며,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안전하고 효율적인 솔루션 제공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백준 틸론 대표는 '경계 없는 기술의 융합으로 일상의 변화를 완성하라' 주제로 메타버스가 가상 경제 활성화와 공간 비즈니스의 기회를 확대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위해서는 게임적인 특성을 넘어 업무 환경을 구현할 수 있어야 한다는 내용으로 키노트를 발표했다.

최 대표는 메타버스 업무 환경 구현을 위해서 메타버스 내 인터넷 접근이 필수적이고 이를 위해서는 DaaS(Desktop as a Serivece) 기술과의 연동이 불가피하다고 설명하며 메타버스 오피스 플랫폼 'CenterVerse' 시연을 선보였다.

가상화 분야에서의 성과로 ▲미 국방부 펜타곤의 VDI 및 망분리 사례와 ▲해외 교육 기관 VDI 도입 사례를 소개한 최 대표는 "틸론의 성취는 뛰어난 기술 개발력이라는 기술적 우위보다는 고객 경험(CX) 덕분이다. 틸론은 앞으로도 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격차 기술 내재화 및 상용화를 지속하여 기술 선도 기업으로 보다 굳건하게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파트 1 시간에는 '디지털 혁신을 통한 일상의 변화'를 주제로 ▲틸론 이종수 연구소장의 '가상화, 일상을 변화시키다' ▲틸론 권덕근 프로의 '메타버스 오피스, 가상화 현실을 연결하다' 발표가 진행됐다.

이어 틸론의 총판인 GS ITM, SNA, PNDINC의 고객 성공 사례가 공유됐다. ▲GS ITM 신준호 매니저는 'ISMS를 위한 DaaS 플랫폼의 활용' ▲SNA 김현진 부장은 'Dstation 9.0을 통한 공공부문 하이퍼워크 환경 구축 및 사례' ▲PNDINC 이상우 부장은 'VDI 구축 성공사례'를 통해 각 분야에서 업무 환경 변화에 따른 고객사의 요구 사항과 이에 대한 대응 방안 등을 공유했다.

마지막으로 CSAP DaaS 인증을 획득한 케이티클라우드(kt cloud)의 정미진 팀장이 'DaaS, 디지털 행정을 완성하다'를 주제로 파트 2 세션 발표를 진행했다.

정 팀장은 2월 틸론과 함께 협업하여 획득한 CSAP DaaS 인증에 대해 설명하며, 이번 인증 확보를 교두보로 공공·행정 기관, 지자체를 목표로 DaaS 신규 고객 유치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백준 대표는 "현재 틸론의 해외 진출을 위한 지속적인 원천 기술 기반 연구 개발 및 시장 개척 노력은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으며, 틸론은 환경 친화적인 솔루션 개발과 ESG 경영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온북이 대세를 이루고 나면 지문 인식과 핸드폰 OTP가 결합된 RE100에 알맞은 저용량 온북 박스가 고에너지 소비 데스크톱을 대체하여 시장에 자리 잡을 것이다"라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