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 내부 시스템 보안 결함으로 일부 시스템 정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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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스턴디지털, 내부 시스템 보안 결함으로 일부 시스템 정지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4.05 18:20
  • 댓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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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저장장치 및 메모리 반도체 제조사인 웨스턴디지털(Western Digital)이 내부 보안 결함이 발견되어 다수의 서비스를 종료했다고 밝혔다.

발견된 보안 결함은 권한이 없는 제3자가 회사 내의 여러 시스템에 접근할 수 있었던 것으로 현재 이로 인한 정확한 피해 상황은 공개되지 않고 있다.

웨스턴디지털에 따르면 4월 2일 기준으로 My Cloud, My Cloud Home, My Cloud Home Duo, My Cloud OS5, SanDisk ibi, SanDisk Ixp 및 Wireless Charger 서비스에서 문제를 발견하고 서비스를 중단한 것으로 보인다.

웨스턴디지털이 내부 보안 문제를 발견한 것은 2023년 3월 26일이며, 시스템과 관련한 네트워크 보안 문제를 확인한 후 보안 전문가와 법의학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문제 해결에 착수했다고 발표했다.

 

*이 기사는 글로벌 정보 보안 블로그 ‘시큐리티 어페어즈(Secutiry Affairs)’의 설립자이자 유럽네트워크정보보안기구(ENISA) 소속 보안 전문가 피에루이지 파가니니(Pierluigi Paganini)와의 공식 파트너십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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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by 2023-04-07 13:55:14
너무 오랫동안 해결을 못하고 있어 답답합니다.
도대체 언제 서비스 재개가 될 지를 알려주지 않고 마냥 기다리라고 만 하고 있으니 최첨단 시대에 그렇게 큰 미국 기업이 이해 불가...

WestDogbabe 2023-04-07 08:11:48
기자가 사실을 왜곡하시면 안되죠.
서비스 재개 한적없습니다.
어떠한 일정공지도 없구요.
기사 수정바랍니다.

ㅁㄴㅇ 2023-04-06 08:25:59
서비스 재개 안했어요
몇일째 먹통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