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론테오코리아, 협업툴 부정행위 방지 솔루션 '키빗 아이' 출시
상태바
프론테오코리아, 협업툴 부정행위 방지 솔루션 '키빗 아이' 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4.03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AI) 기반 데이터 분석 기업 프론테오코리아(FRONTEO KOREA)가 업무 커뮤니케이션 협업툴을 상시 감사하는 AI 솔루션 '키빗 아이(KIBIT Eye)'를 출시했다.

코로나 이후 재택 및 원격근무 환경이 확대되면서 메일과 업무 협업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툴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내부 정보 및 산업 기밀 유출 사례가 증가하는 등 다양한 유형의 부정행위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다. 이에 따라 부정행위와 관련한 이상 징후를 효율적으로 파악하고 방지하기 위한 AI 솔루션이 주목받고 있다.

프론테오코리아는 이러한 업무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9년 전 출시한 메일 감사 시스템을 고도화해 커뮤니케이션 협업툴 감사 솔루션 키빗 아이를 개발했다. 키빗 아이는 업무 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일 감사를 비롯해 국내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협업툴을 상시적으로 조사 및 감사하여 부정행위를 사전에 발견하고 방지해 준다.

키빗 아이에는 프론테오 연구팀이 자체 개발한, 사람의 판단 능력과 시각적 직관성을 그대로 재현한 새로운 AI 알고리즘을 탑재했다. 이 알고리즘으로 인해 전체 데이터 중 20%만 열람해도 감사 대상에 대한 데이터 추출률이 99.5%에 달해 기존 대비 분석 정확도를 크게 높였다.

정창일 프론테오코리아 대표는 “업무 환경의 급격한 변화로 데이터양과 종류도 많아지고 부정행위 형태도 다양해지고 있어 효율적인 관리가 더욱 중요시되고 있다. 자연어 처리 AI 기술을 강점으로 상시 감사 업무 효율화를 지원하여 부정 및 비리에 대한 조기 발견과 예방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