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국내 정보 보호 중소기업의 제품 경쟁력 향상 지원
상태바
KISA, 국내 정보 보호 중소기업의 제품 경쟁력 향상 지원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3.31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정보 보호 제품 평가·인증을 준비하는 국내 중소기업의 부담 완화를 위해 '정보보호제품 성능평가·컨설팅'과 'CC평가 컨설팅'을 무료로 지원한다.

정보보호제품 성능평가는 정보 보호 제품의 유해 트래픽 탐지·차단율 또는 네트워크 처리율 등 성능을 측정하는 제도이며, CC는 보안 기능 적합성을 검증하는 인증 제도다. 성능 평가 및 CC 인증을 받은 제품은 별도 보안적합성 검증 없이 국가와 공공 기관에서 도입할 수 있다.

KISA는 정보 보호 제품 성능 평가 제도 활성화를 위해 정보 보호 제품군(14종) 중 총 10개 제품을 선정하여 성능 평가 비용 및 성능 향상을 위한 컨설팅을 함께 제공한다.

또한, 스타트업 등 신생 기업의 보안성 향상과 제도 진입을 위해 국내용 CC평가 제품군(17종) 중 총 2개 제품에 대해 CC평가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정보보호제품 성능평가·컨설팅과 CC평가 컨설팅 신청과 관련환 자세한 내용은 KISA 홈페이지와 정보보호산업진흥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는 4월 21일(금)까지 가능하다.

한편, KISA가 지난해 컨설팅 수혜 기업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는 약 91%가 제품의 성능 향상 및 보안성 개선에 도움이 되었다고 응답해 본 지원 사업의 실효성을 인정받았다.

KISA 임채태 보안인증단장은 “이번 정보보호제품 성능평가·컨설팅 및 CC평가 컨설팅 지원으로 우수 성능과 보안성을 지닌 정보 보호 제품이 공공 분야에 많이 도입되길 기대한다. KISA는 앞으로도 국내 정보 보호 제품 개발 업체 지원을 통해 국내 정보 보호 제품의 성능과 보안성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