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인하대병원에 하이웍스 메일 서비스 제공
상태바
가비아, 인하대병원에 하이웍스 메일 서비스 제공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3.29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비아가 인하대병원의 민간 클라우드 메일 공급사로 선정돼 하이웍스 메일 서비스를 제공한다. 

'교육부 정보보안 기본지침' 제41조에 따라, 국내 국공립 및 사립대학교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클라우드 보안인증(CSAP)'을 획득한 민간 클라우드 메일을 이용해야 한다. 이에 따라 인하대학교는 보안성이 공인된 하이웍스를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클라우드 보안인증(CSAP)을 받은 하이웍스는 2021년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했으며, 보안 관제 기업인 가비아는 365일 24시간 하이웍스 시스템을 관제해 서비스의 안정성을 높이고 있다.

이번 사업에서 가비아가 인하대병원 교직원에게 제공하는 메일 계정은 2600개로 모두 무제한 용량이다. 가비아는 인하대병원의 기존 인사관리시스템과 하이웍스를 연동해 인하대병원 전산 관리자가 내부 인사관리시스템에서 교직원의 하이웍스 계정 정보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완전 삭제'한 메일을 복구할 수 있는 정보 보관(아카이빙) 서비스도 인하대병원 하이웍스에 포함된다. 가비아는 데이터 이전 및 계정 생성 등을 완료한 6월 초부터 인하대병원 교직원에게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이호준 가비아 하이웍스사업팀 이사는 "가비아는 하이웍스(SaaS)뿐만 아니라 하이웍스가 구동되는 인프라(IaaS)에 대한 클라우드 보안인증(CSAP)도 보유하고 있어, 서비스에 대한 완전한 통제력을 약속한다. 앞서 다수의 국내 대학교와 대형 병원에 하이웍스를 공급한 노하우가 있어 인하대병원에도 안전하고 편리한 메일 환경을 조성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